강소농육성 전문가 유희성, ‘FTA를 극복하는 농업마케팅전략’ 특강 진행

- 농업의 활로, 직거래, 친환경에서 찾아라

- 스스로의 노력없는 정부지원은 진통제같은 달콤한 마약이다

뉴스 제공
창의전략연구소
2012-06-26 08:20
서울--(뉴스와이어)--마케팅홍보전문가 유희성 소장(창의전략연구소)은 6월 21일 충청남도 농업인들과 2회에 걸쳐 농산물 유통마케팅 특강을 진행했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충남 부여군 농업기술센터에서 200여명의 농업인들과 ‘농업인경영,유통마케팅 특별교육’을 진행하였고 오후엔 홍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홍성군농업인대학 3개반(친환경, 한우, 창업반)을 합반하여 ‘FTA를 극복하는 농업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을 기획한 부여군 농업기술센터 박갑순 주무관은 “유희성 대표님 강의는 지난 3월에 농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교육에 참여하여 듣게 되었는데 농업에 대한 깊은 애정과 트렌드에 맞는 통찰력으로 위기에 처한 우리 농업에 희망을 주는 강의를 해주시어 저희 지역 농업인들께도 들려주고자 초청하게 되었습니다. 강의가 지루하지 않고 쉽고 재미있게 진행되어 강의에 대한 만족도가 아주 높았고 교육에 참석하신 농업인단체장들께서 자신들 단체로 초청하고 싶다고 하시어 교육기획자로서 보람이 있었습니다”라고 이번 강의를 평가했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이정호 주무관은 “충남지역 여러 농업기술센터에서 강사님을 추천해주시어 이번 통합교육에 초빙하게 되었습니다. 날씨도 덥고 오후 시간이라서 농업인들께서 잘 들어 주실까 우려했는데 강의가 워낙 경쾌하고 재미있게 진행되어서 즐거운 시간이였고 농업들과 공무원인 저 자신도 농업에 대한 위기의식과 변화의식 더불어 농업의 비전까지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라고 이번 강의를 평했다.

유희성 소장은 현재 농촌진흥청 강소농육성 마케팅홍보분야 위촉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개발 관련 컨설팅과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교육으로 높은 호응을 얻어 전국의 농업 관련단체 및 강소농육성사업 관련 농업기술센터의 강의가 쇄도하고 있다.

그의 컨설팅 작품으로 충북 낙후지역 공모사업으로 진행되었던 단양군 어상천면의 ‘네델란드 풍차마을’조성사업이 2011년 12월에 완공되었고 2012년6월에는 ‘서산시 생강한과 향토산업육성사업 마케팅실행계획 수립’용역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풍차마을 선진지 견학문의는 어상천면 덕문곡리 한재준 이장(010-2787-4291)에게 문의하면 된다.

마케팅홍보 전문가 유희성(010-3342-6239, dmz328@paran.com)은 현재 농촌진흥청, 농업연수원, 전남농업기술원, 한국농어촌공사. 경기도 인재개발원, 전남공무원 교육원, 전북농식품사관학교,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화성시농업기술센터등 전국 농업기술센터 및 농업관련 각종 단체에서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유통전략, 농업인의식변화에 관하여 연간 250여회 약 2만여명의 농업인에게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문의는 창의전략연구소 기획실 이강석 실장(010-3342-6239)에게 문의하면 된다.

창의전략연구소 개요
창의전략연구소(주)는 조직과 개인이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인 관점(Creative Perspective)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는 교육 컨설팅 그룹이다. 조직의 창의역량을 높이는 그룹지니어스 과정과 개인의 창의역량을 높이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조직의 창의성을 높이는 리더십(‘부하에게 감탄하라. 세상이 그대에게 감탄하리라’, ‘조직의 창의성을 살리는 리더십, 죽이는 리더십’, ‘리더의 말하기 전략’), 개인 창의성 향상과정(‘내일에서 행복찾기’, ‘공직자를 위한 자존감 고취저략-나는 공무원이다’), 고객만족향상과정(‘나의 행복으로 시작하는 고객행복만들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주)창의전략연구소
기획실
이강석 실장
010-3342-62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