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창립 45주년 맞아

- 엔지니어링 업계에서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늘 앞선 기술력을 선보인 덕분

뉴스 제공
아비바코리아
2012-06-22 15:13
캠브리지--(뉴스와이어)--아비바는 올해로 창립 45주년을 맞이했다. 1967년 캠브리지 대학 연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된 아비바는 지금껏 놀라운 성장을 거듭하여 이제는 ARM, Autonomy 등과 같은 캠브리지 기술의 대표적인 성공 스토리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1976년에 출시한 세계 최초의 3D 플랜트 설계 시스템(PDMS)와 같은 앞선 기술력으로 이제는 25개국에서 46개의 사무실을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현재에는 시가총액이 10억 파운드 이상이고, 플랜트, 파워 및 조선해양 분야의 이름 높은 기업들과 탄탄한 사업 관계를 지속시키고 있다.

아비바의 CEO인 Richard Longdon은 “우리의 미래지향적인 기술력과 전세계에 뻗어있는 사업조직은 그간 우리의 성공에 기여한 확실한 요소였다. 그러나 더 중요한 기반은 바로 장기간 발전시켜 온 고객과의 관계이다. 우리는 전세계 EPC, 오너 오퍼레이터 및 조선사들과 신뢰와 협력의 관계를 쌓아왔다. 그리고 우수한 기술을 제공하는 벤더이자 왕성하게 활동하는 업계 멤버로써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창립 이후 45년 동안, 우리는 고객의 사업이 근본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더 우수해 질 수 있도록 돕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및 시장과 함께 성장해 왔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아비바의 CTO인 Dave Wheeldon은 창립 45주년을 맞이한 의의를 “CADCentre로 시작했던 아비바의 초기 시절에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의 지난 날을 쭉 되돌아 보니 참으로 감개가 무량하다. 플랜트, 파워 및 조선해양 업계에 많은 기여를 해 온 것도 뿌듯하게 느껴진다. 우리는 수많은 혁신적 솔루션을 선보여 고객들이 그들의 업무 방식을 바꾸고 프로젝트 효율성을 개선하여 양질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일조해 왔다. 우리는 회사설립 초기부터 고객과 아주 밀접하게 협업하며 그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눈 여겨 보아 왔다. 그래서 가장 진보한 형태의 독보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고 고객들은 이에 기반하여 매우 복합적인 엔지니어링 자산을 생산하고 운영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아비바의 COO인 Derek Middlemas는 “아비바의 고객들은 우리의 획기적인 전사 정보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여 정말 놀라운 성과를 보여왔다. 아비바의 개방적인 기술은 고객사로 하여금 어플리케이션의 종류에 관계없이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또한 제대로 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적합한 사람이 제때에 알맞은 정보를 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는 최적의 프로젝트 운영과 자산 관리를 위한 새로운 차원의 기술이다. 전사적 솔루션 공급은 아비바의 비즈니스에서 진정 가치 있는 영역이다. 그리고 지난 45년간 우리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어떻게 진화해왔는가를 단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훌륭한 예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아비바의 CFO인 James Kidd에 따르면 “당시에는 CADCentre였던 AVEVA는 소프트웨어 분야의 다른 기업과 비교했을 때 1996년부터 지금까지 쭉 매우 튼튼한 재정상태를 유지해왔다. 올해와 같이 전세계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우리는 또 한번의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고 이윤을 낳았다. 이는 우리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집중 반영하고 적극적인 시장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 쉼 없이 일하면 어떤 성과를 얻을 수 있는지 입증하고 있다”라고 하였다.

사업전략 부문의 수석 부사장인 Mat Truche-Gordon은 “우호적인 인수합병은 회사 성장의 바탕이 되어 왔고 이를 통해 꾸준한 혁신을 꾀할 수 있었다. 우리는 지난 몇 년간 다수의 굵직한 사업인수를 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보캐드(Bocad)를 인수하여 아비바 제품군에 업계 최고의 구조 상세설계용 솔루션을 추가한 바 있다. 아비바에서 직접 개발하였든 또는 인수하였든 간에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기술을 전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아비바의 세일즈 부문 수석 부사장인 Hans van der Drift는 “아비바의 매출 성장은 우리 제품과 솔루션이 얼마나 우수한지 나타내주고 있다. 우리는 전세계 25개국에 걸쳐 이 업계에서 실무 경험을 많이 쌓은 영업 및 사업 개발 조직을 갖추고 있다. 이는 고객 가까이에서 현장의 요구사항을 십분 반영하여 우선순위에 맞게 응대할 수 있다는 면에서 매우 중요한 강점이다. 우리는 이러한 고객 중심의 자세가 고객의 성공을 돕기 위한 핵심 사항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고객으로서도 아비바의 이러한 모습을 높게 평가하고 신뢰하여 계속 아비바의 제품을 선택하고 함께 사업을 도모하고 있다고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HR 및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의 수석 부사장인 Hilary Wright는 “아비바가 지금껏 글로벌 기업으로서 견고한 위치를 지켜온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 영국 본사뿐 아니라 러시아, 중국, 중동 및 남미와 같이 급성장하고 있는 지역에도 꽤 큰 조직을 갖추고 있다. 우리 직원들은 아비바의 가치와 문화를 나타낸다. 즉, 전세계 46개의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1200명의 아비바 직원들의 성실한 근무자세와 높은 애사심이 우리의 핵심 성공요소이자 미래를 위한 근간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Richard Longdon의 한마디를 덧붙이면, “소프트웨어 회사로써 45년의 성공적인 기업역사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그것만으로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우리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도 잘 하고 있지만 앞으로 더 성장하고 혁신하며 나아가 시장점유율도 더 높일 것이다. 여러 긍정적인 요소들로 아비바의 미래는 매우 밝으며 우리는 다음 45주년도 함께 축하하고 기념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라고 하였다.

아비바의 첫 번째 창립 45주년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aveva.com/45yea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twitter:@avevagroup
YouTube:www.youtube.com/avevagroup
아비바 월드 매거진: www.aveva.com/Media-Centre/AWM

아비바에 관하여
아비바는 플랜트 및 조선해양 업계를 위한 엔지니어링 설계 및 정보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 업체이다. 45년 이상 전세계 오너 오퍼레이터, 엔지니어링 수주 업체 및 조선해양 기업을 위한 중요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 아비바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aveva.com 또는 www.aveva.com/ednot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은 2012 AVEVA Solutions Limited와 그 자회사에 있다.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다른 모든 제품은 각각 그 해당 회사 소유의 등록상표이다.

아비바코리아 개요
아비바 (AVEVA) (www.aveva.com)는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자본 집약형 산업에서 전체 자산 및 운영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AVEVA의 엔지니어링, 계획 및 운영, 자산 성능, 모니터링 및 제어 솔루션은 전 세계 16,000명 이상의 고객에게 입증된 성과를 제공해왔습니다. AVEVA의 고객은 4,200개 파트너와 5,700명의 공인 개발자를 포함하여 최대 규모의 산업용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AVEVA는 영국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40개국의 80개 지역에 4,400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www.aveva.com/ko-KR

연락처

아비바코리아
마케팅팀
과장 최영서
02-3284-53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