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1인 1책 쓰기운동’ 준비모임 개최
6월 23일(토) 오후 3시부터 서울 서초구 소재 세종원에서 ‘전 국민 책 한권 내기 운동’ 준비모임이었다. 책 한권 쓰기를 권장하고 나침반 역할을 해주는 특별한 모임으로 책 출간 경험을 가진 분야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노하우를 공유하고 전 국민 운동으로 확대하자는 의지를 다졌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인 권선복 대표는 “주변에서 책을 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많으나 시도하지 않기 때문에 최종 꿈을 이루지 못한다.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면 꿈은 반드시 이룬다”고 말했다.
이상헌 칼럼리스트는 “나는 어려서 25가지 병마를 이겨내기 위해 책을 읽었고 20세전에 1만권을 읽었고 지금까지 117권의 책을 냈다. 처음 낸 책은 몸이 아파서 군대를 안 가려고 연기하다가 10번째에 군 소집 통지서를 받고서야 군대에 갔다. 군대에서 선임들의 연예편지를 대필해 인기가 있자, 출판사에서 현역 군인인 나에게 출판을 요청해서 첫 작품이 출간되었다”며 경험을 나누어주었다.
1년도 채 안된 행복에너지 출판사는 그동안 책을 낸 저자들과 미래의 저자들을 초대하여 책 쓰기를 시작했던 경험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적으로 책 쓰기 운동이 간헐적으로 시작되는 시점에서 1인 1책 쓰기 전 국민 운동을 협력하여 전개하기로 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한 권의 책을 저술하는 것은 어려운 작업이다. 하지만 자신의 관심 분야부터 찾다보면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있다”고 첨언하였다.
이날 참석자는 30여명으로 세종원 집현전을 가득 메웠다. 참석자는 김동익 전 정무장관, 이상헌 칼럼리스트, 김명환 자유총연맹 부총재(전 해병대 사령관) 채성남 세종원 교수, 이보규 21세기 사회발전연구소장, 권선복 지에스데이타(주) 대표, 가재산 대표(조인스 HR), 이대희 전 삼성그룹 임원, 정만섭 전 강서교육청교육장, 김성 백석대교수, 서필환 성공사관학교 교장,한경아 소설가, 김미정 음악치료사, 최현숙 행복 119 가수, 박인옥 유머플러스소장, 김성용 넷케이티아이(주) 대표, 오서진 사)한국희망나눔협회 이사장, 정성봉 농업정책자금관리단 수석검사역, 박영숙 소상공인센타 상담사, 금채 펀&행복에너지아카데미 원장,김규회 동아일보사 팀장, 심재용 회계사, 이돈희 대한노신신문사 수석논설위원, 이선종 행복에너지 기획실장, 김여옥 노원구 보건소, 황새벽 경영지도사, 최진교 핸드백제작기술연구소장,나희 소설가, 김태광 비전연구소장, 한지훈 자기계발연구소장,이현주 성균관대 예절학장, 구건서 노무사 등이 참여했다.
1인 1책 쓰기 운동은 매달 3째주 토요일에 만날 예정이다. 7월21일(토) 교육생을 모집하여 첫 강의가 시작된다. 강의 시간은 오전 10~오후 7시로 9시간 이뤄지며, 교육을 받으려는 교육생은 행복에너지 출판사(0505-666-5555)로 연락하면 된다. 교육비는 30만원(점심, 저녁, 교재 제공, 신간도서 5권 증정)이다. 강사는 ‘마흔 당신의 책을 써라’의 저자인 김태광 소장, 이상헌 칼럼리스트, 정희윤 출판저널 대표 외 출판경험자가 다수 참여한다. 교육생은 책 쓰기 운동본부 참여자들과 토론하며 인맥을 넓히며 원하는 책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우게 될 것이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개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행복이 샘솟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출판 기업이다. 기쁨충만, 건강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여 일하고 있다. ‘좋은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나 기업가, 정치인 등 잘 알려진 이들은 물론 글을 처음 써 보는 일반인의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하여 에세이집, 자기계발서, 실용서, 자서전, 회고록, 에세이, 시집,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서편제에 버금가는 영화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하소설 소리 책 기사 한국교육신문에 게재된 원문을 읽은 후 성원과 지도편달 부탁드린다.
웹사이트: http://happybook.or.kr
연락처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권선복
070-7018-6395
이 보도자료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