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포털 벅스, 사회공헌프로그램 ‘소리배낭여행 시즌4’ 대상학교 모집

- 음악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상의 소리를 녹음해 음악을 직접 제작해보는 교육프로그램

- 회당 20명씩 총 40명 모집 예정, 오는 30일(토)까지 모집 마감

- 7월 19일(목)~20일(금), 26일(목)~27일(금)에 학교로 찾아가서 프로그램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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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인터넷
2012-06-25 10:02
서울--(뉴스와이어)--네오위즈인터넷(KOSDAQ 104200 대표 이기원)이 서비스하는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중학교1, 2학년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리배낭여행’의 시즌4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소리배낭여행’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소리, 무언가를 두드려 나는 소리 등 일상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소리를 토대로 음악을 만들어보는 청소년 창의성 증대 프로그램이다. 소리를 녹음해 믹싱 과정에서 다양한 기초 리듬을 만들고, 청소년들이 직접 멜로디와 가사를 붙여 음악을 완성하게 된다.

‘소리배낭여행 시즌4’는 수도권 및 전국 중학교 1, 2학년이 대상으로, 학교 단위의 신청을 받는다. 학교가 선정되면 음악 장비를 들고 해당 학교에 강사들이 직접 찾아가 ‘소리배낭여행’을 실시한다. 교실, 음악실, 운동장 등 교내외 시설이 활동 무대이며, 참가학생은 평소 등/하교 하듯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된다.

한 회당 이틀씩,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기는 2012년 7월 19일(목)~20일(금), 2기는 26일(목)~27일(금)에 ‘소리배낭여행’에 참여하게 된다. 회당 20명씩 총 40명이 참가할 수 있다. 모집 마감은 6월 30일(토) 오후 6시까지고 7월 9일(월)에 개별 연락을 통해 참가학교를 발표한다.

한 학교당 20명의 학생이 참가해야 하기 때문에 학생 개별 신청보다는 교사나 학교장의 신청이 선정에 유리하다. 벅스 소리배낭여행 페이지(www.bugs.co.kr/event/sori4)를 방문하면 자세한 사항 확인 및 프로그램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소리배낭여행’에 참가하게 되면, 첫째 날 음악의 3요소인 리듬, 멜로디, 화음에 대해 집약적으로 알아보고, 주변의 다양한 소리를 채집하게 된다. 둘째 날에는 본격적으로 채집한 소리를 가공하고 멜로디와 가사를 붙인 다음, 가창을 통해 음악을 완성하게 된다. 완성된 음악은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으로도 발매된다.

‘소리배낭여행’은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이 주최를, 음악포털 벅스를 서비스하는 네오위즈인터넷이 후원한다. 사회적기업 (주)노리단과 다문화다국적노래단 몽땅(MONTANT)이 함께 주관한다.

네오위즈인터넷 개요
네오위즈인터넷은 네오위즈 자회사간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0년 출범한 회사로, 음악/SNS/모바일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20만 곡의 음원과 누적 2,3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한다. 주요 음원유통(B2B)과 서비스(B2C)가 시너지를 내며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로 자리매김 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는 국내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사용한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고퀄리티 대작 RPG ‘코덱스’ 등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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