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국내 첫‘스마트상담창구’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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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12-06-25 11:00
서울--(뉴스와이어)--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조준희)은 은행 창구에 고객용 태블릿PC를 설치해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상담창구’를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도입·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상담창구‘는 고객 상담시 태블릿PC를 활용해 그래프와 시뮬레이션 등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다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등 상담서비스를 크게 업그레이드했다.

펀드와 방카 등 복잡한 상품을 태블릿PC로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분석?상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품의 비교?분석을 통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목적에 적합한 맞춤형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각종 리플릿을 전자카탈로그로 대체해 페이퍼리스(Paperless)화와 업무 효율성을 높일 뿐 아니라, 고객이 직접 재정상태 진단과 자산설계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어 대기시간도 지루할 틈이 없다.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앱스토어에서 ‘IBK스마트터치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과 SNS를 통한 상담 및 금융 상품 시뮬레이션 등을 해볼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스마트기기의 양방향 커뮤티케이션 기능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높이고 고객중심의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졌다“며, ”전국 88개 영업점에서 시범 운영하고 이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개요
IBK기업은행은 1961년 제정된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중소기업인을 위해 설립된 특수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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