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카자흐스탄 보증기관 실무자 대상 연수 실시

뉴스 제공
신용보증기금
2012-06-25 11:47
서울--(뉴스와이어)--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25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서울 천왕동 연수원에서 카자흐스탄 기업육성기금(DAMU펀드) 직원 10명을 대상으로 신용보증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2년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nowledge Sharing Program, KSP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카자흐스탄 신용보증제도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단은 7박 8일간 신용보증제도 운영에 관한 이론과 신용조사 방법에 대한 영업점 현장 학습을 통해 실무 역량을 습득하게 된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 국민은행 등을 방문해 한국의 중소기업 금융시스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도 가진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신보의 보증제도 운영에 관한 생생한 현장 경험을 보증업무를 직접 담당하는 실무자에게 전수하는 것으로, 한국형 보증제도를 외형적 틀뿐만 아니라 세부적인 운영면에서도 외국보증기관과 공유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이에 앞서, 2011년 실시된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에서는 카자흐스탄 정부가 신보의 정책 컨설팅을 토대로 자국의 신용보증제도에 대한 대대적인 개혁을 실시한 바 있다.

곽성철 신보 조사연구부장은 “이번 연수는 자원 부국인 카자흐스탄의 경제정책을 간접적으로 지원해 양국간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신보의 글로벌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보는 2008년 금융위기 당시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공급을 확대해 한국의 신속한 경기회복을 지원하면서 개도국은 물론 선진국으로부터도 주목을 받아왔다. 또한 올해 카자흐스탄 이외에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가나 등으로부터도 한국식 신용보증제도의 전수에 대한 요청을 받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조사연구부
02-710-4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