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황금 불탑의 도시’ 미얀마 양곤 정기편 취항

뉴스 제공
대한항공 코스피 003490
2012-06-26 08:52
서울--(뉴스와이어)--“베일에 싸인 황금과 불탑의 도시 미얀마 양곤에 대한항공 직항편 타고 편안히 방문하세요!”

대한항공은 9월 13일(목)부터 신비한 ‘불탑(파고다, Pagoda)’의 나라, 미얀마 양곤에 정기 직항편 운항을 시작한다.

대한항공의 인천~양곤 노선은 주 4회(화, 목, 토, 일) 운항하며, 인천 출발편은 오후 6시 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오후 9시 40분 양곤공항에 도착하고, 복편은 오후 11시 20분 양곤공항을 출발해 다음날 오전 7시 40분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대한항공 인천~양곤 노선에는 138석 규모의 B737-800 ‘보잉 스카이 인테리어’ 항공기가 투입된다. 이 항공기는 전좌석 주문형 오디오 비디오 시스템 (AVOD)을 장착해 승객들이 지루할 틈 없이 항공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기존 항공기 대비 좌석을 줄이고 기내 수하물 수납 공간을 확대하는 등 더욱 쾌적한 환경도 제공하게 된다.

기존에 한국에서 미얀마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대부분 태국 등 제 3국을 거쳐야 했기 때문에 10시간 가량이 소요됐지만, 이번 대한항공의 직항편 운항으로 이동 시간이 대폭 단축돼 관광객 및 비즈니스 승객들의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도차이나 반도 서북부에 위치한 미얀마는 민주화 운동의 상징인 아웅산 수치 여사의 모국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아직까지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 그러나 불교를 국교로 하고, 외부인에게 친절한 국민들의 성품 때문에 유럽의 여행객들이 반드시 찾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대한항공 직항편이 취항하는 양곤은 미얀마 최대의 상업도시이자 쉐다곤 파고다(Shwedagon Pagoda)로 대표되는 도시다. 그 중 쉐다곤 파고다는 양곤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높이 99m의 금빛 불탑으로, 관광객들이 반드시 찾아야 하는 곳 중의 하나다.

미얀마는 최근 아웅산 수치 여사의 국회의원 당선을 시작으로 다른 국가와의 교류도 활발해지는 등 문호를 개방하고 있어 여행 및 비즈니스 승객을 비롯한 항공 여객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 국내에서 미얀마를 직접 방문하는 여객 수요를 비롯해, 해외에서 인천공항을 거쳐 미얀마를 방문하는 해외발 여객 수요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eanair.com

연락처

대한항공
홍보실
02-751-79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