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통계’ 스마트폰으로 본다

대전--(뉴스와이어)--통계청(청장 우기종)은 스마트폰으로 국가통계를 이용할 수 있도록 ‘KOSIS 모바일 웹서비스’(http://m.kosis.kr)를 6월 26일부터 제공한다.

현재 국가통계포털(KOSIS)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국내/국제통계 중에서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지표를 중심으로 국토, 인구, 고용, 농림어업, 국제 등 12개부문 510개 통계지표를 서비스한다. 스마트폰 기종에 상관없이 모바일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면 언제나 국가통계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자료접근단계도 최소화하여 원하는 자료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또한 통계정보를 이용하여 ‘나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자화상’ 모바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앞으로도 통계청은 모바일환경에 적합한 통계지표를 계속 확대 서비스할 계획이다.

통계청 개요
통계의 기준설정과 인구조사, 각종 통계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외청이다. 정부대전청사 3동에 본부가 있다. 1948년 정부수립 때 공보처 통계국으로 출범해 1961년 경제기획원으로 소속이 바뀌었다가 1990년 통계청으로 발족했다. 통계의 종합조정 및 통계작성의 기준을 설정하며, 통계의 중복 방지 및 신뢰성 제고, 통계작성의 일관성 유지 및 통계간 비교를 위한 통계표준 분류의 제정 개정 업무를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kostat.go.kr/portal/korea/index.a...

연락처

통계청
통계정보국 통계포털운영과
사무관 이주원
042.481.2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