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산업의 도로교통안전용품 ‘조립식시선유도봉’, NEP 획득

파주--(뉴스와이어)--도로교통 안전용품 제조업체 신도산업(대표 황동욱)의 조립식시선유도봉이 지난 3월 30일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에서 부여하는 ‘NEP(New Excellent Product)’를 획득해 눈길을 끈다.

NEP는 국내 최초로 개발 된 기술 및 대체기술, 또는 기존의 기술이 혁신적으로 개선된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이를 획득하면 ▲공공기관 20% 이상 의무구매 ▲공공기관 우선구매대상 ▲우수제품 등록시 가점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시선유도봉은 교통안전이나 사고위험지역 등을 운전자에게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는 것이다. 하지만 기존의 시선유도봉은 매연과 사고로 인해 훼손된 채 방치돼 그 기능을 상실한 경우가 허다했다. 일체형으로 된 시선유도봉을 교체하고 유지·보수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개보수가 쉽지 않은 것.

이에 신도산업이 기존 일체형시선유도봉의 단점을 보완해 유도봉과 베이스가 분리되어 간단하게 교체가 가능한 조립식시선유도봉을 개발해 선보였다. 조립식시선유도봉은 상부 시선유도봉만 간단하게 교체하면 되므로 인력과 교체 시간을 줄여 교체 및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실제로 신도산업이 일체형시선유도봉과 조립식시선유도봉을 비교 테스트한 결과 2명의 인원이 각 5개씩 보수했을 때 기존 일체형 교체시간은 8분 8초인 반면 조립식은 1분 37초가 소요됐다. 100개의 시선유도봉을 교체한다고 가정할 때 일체형은 2시간 40분이 소요되지만 조립식은 약 35분도 이내에 마칠 수 있는 것.

신도산업 관계자는 “전국 300여 지자체가 ‘지역경제 발전’이라는 명목으로 지역유대관계(지자체 구매방침)를 내세우며 연고지의 시선유도봉을 우선구매하고 있다”며 “이들 중에는 외관상 품질을 확인하기 어려운 불량 시선유도봉을 제조 판매(전국 약 80여 곳)하는 업체들과 거래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도산업의 조립식시선유도봉은 NEP인증을 획득에 앞서 지난 1월에는 환경표지인증과 신뢰성인증, 성능인증을 획득하는 등 기술력과 효율성을 모두 인정받은 바 있다”며 “검증받은 조립식시선유도봉 사용으로 도로 위 안전은 물론 지자체의 운영비 절감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신도산업은 충격흡수시설인 쿠션탱크시스템이 유럽충돌테스트에 합격해 아시아최초 CE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폴란드,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에서 2,000만 달러의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3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2012세계도로교통박람회’에서도 확장형 쿠션탱크시스템 등을 출품해 해외 각국으로 그 영역을 넓혀나고 있다.

신도산업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moosago.com) 또는 전화(1588-049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신도산업 개요
신도산업㈜은 도로교통, 건설산업, 주차안전시설용품, 광고용품등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으로 올해로 창립 21주년을 맞는 중견기업이며, KS마크, 환경마크, 건설신기술인증(NET) 등 공인기관으로부터 인증 받은 100 여종의 고품질 제품을 생산, 국내는 물론 세계 각지로 수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osago.com

연락처

신도산업(주)
1588-04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