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새만금종합개발연구원, 성기만 박사 초청 세미나 개최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새만금종합개발연구원(원장 김민영교수)은 26일(화) 오전 11시 군산대학교 본부 2층 소회의실에서 국무총리실 새만금사업추진기획단 성기만 박사를 초청하여 ‘새만금사업(산업 및 관광 등) 관련 프로젝트의 추진 현황과 향후 과제’에 대한 세미나를 가졌다.

군산대학교 김충묵 교무처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각 단과대학장, 새만금 종합개발연구원 연구회 회장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세미나에서 성기만 박사는 ‘새만금과 지역대학의 역할’이란 주제로 관학연의 구체적 협력방안 모색과 협력체제 구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2011년 5월 새만금사업 마스터플랜이 확정되고, 최근 새만금 신항만 개발이 착공되는 등 본격화되고 있는 새만금 내부개발의 진척에 따라 새만금 선진대학으로서 군산대학교가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이 모색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새만금내부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세부수행 사업발굴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성기만 박사는 설악산국립공원지정 프로젝트, 변산반도국립공원지정 프로젝트, 홀리데이인 크라운프라자호텔, 군산 비응항 피셔리나민자개발사업, 고군산 국제해양관광개발 기본계획수립 등 주요 국가프로젝트에 다수 참여하였으며, 현재 국무총리실 새만금사업추진기획단 문화홍보팀장을 맡고 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