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체육대학교, ‘하버드 글로벌리더십 캠프’ 개최

- 초·중·고교생 대상…엄선된 하버드 대학생을 멘토로 전 과정 영어로 진행

서울--(뉴스와이어)--국립한국체육대학교 내 자기주도리더십개발원(원장 박호근 교수, http://csl.knsu.ac.kr)에서 올 여름방학 기간 동안 엄선한 미국 하버드 대학생들을 초청해 ‘하버드 글로벌리더십 캠프’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림픽 금메달의 산실이자 국위선양과 선진 스포츠문화에 앞장서온 국립한국체육대학교에서 주관하는 ‘하버드 글로벌리더십 캠프’에는 세계적으로 각 전공, 계열분야 최고의 수재라 일컫는 하버드대학생 10명이 엄선돼 멘토로 초청된다. 멘토를 맡을 하버드 대학생들은 학과별로 엄격한 선발 절차를 통해 추천받았다. 그 외 서울대를 비롯한 국내 명문대 학생들이 보조교사로 수업을 함께 할 예정이다.

본 캠프는 영어소통이 가능한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 고등학생으로 나누어 오는 7월 23일과 7월 30일 2차례에 걸쳐 각 5일씩 등하교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방학생은 원할 경우 숙식이 가능하다.

즐거운 캠프생활을 위하여 국가대표 및 상비군들과 함께 국립한국체육대학교 내 체육시설을 활용하여 빙상, 농구, 배드민턴, 볼링, 레슬링, 수영 등 스포츠 종목을 배우고 즐길 수 있어서 기존의 다른 캠프들과 차별화 시켰다.

캠프 참가 학생은 기초과학 분야, 자연분야, 공학기술 분야, 경제 · 경영분야, 정치철학, 사회 환경 등 총 10개 분야 중 관심 있는 장래희망 전공 부문 3분야를 선택해 매일 다른 주제로 전공 대학생과 함께 각 분야별 강의(이론)경험과 체험담 토론, 질문을 하며 수업한다. 수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6시까지로 수업의 효율과 재미를 위하여 스포츠와 게임, 장기자랑 등의 프로그램을 삽입하여 지루하지 않도록 진행한다. 특히 각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은 초청 대학생들이 본 캠프를 위하여 직접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을 작성하였다. 참가자들은 각자 희망하는 전공을 수학 중인 멘토에게서 희망 전공 진학 전략, 토론 기법, 리더십 개발법 등을 배우게 된다.

국립한국체육대학교 자기주도리더십개발원장 박호근 교수는 “이제는 단순히 우리 청소년들이 대학 진학만이 목표가 아닌 글로벌 리더로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목표로 성장해야 한다. 본 캠프는 주 5일제에 따른 학생들의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하버드 대학생 멘토들을 만나 자기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분야에서 새로운 인생의 동기부여와 도전심을 갖게 하기 위함”이라고 캠프 취지를 설명했다.

본 캠프는 전 과정이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가 학생 역시 일정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춰야 한다. 영어가 약간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영어에 능통한 서울대 등 국내 명문대 학생들이 보조교사로 지원되며 캠프기간 동안 Essay, writing, 발표 및 토론 등을 통해 영어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캠프가 끝난 후에도 하버드대 멘토들과 지속적으로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이번 캠프의 계열 · 전공 대학생 초청을 위하여 사전 예약접수를 받는다. 사전접수는 각 분야별 초청에 따른 인원 배정과 관리를 위한 것이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캠프기간동안 학생회관에서 점심을 제공하며 국립한국체육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캠프에 대한 문의 및 사전 예약접수는 국립한국체육대학교 내 자기주도리더십개발원(02-413-7114)에서 받는다.

영재교육협회 개요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열리는 하버드글로벌캠프의 진행을 담당합니다.

하버드글로벌리더십캠프: http://csl.knsu.ac.kr/
하버드프로젝트코리아: http://harvardcamp.kr/

연락처

자기주도리더십개발원
강현철 원장
02-413-71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영재교육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