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주인공들이 선택한 아이템, CJ몰에서 만나다

뉴스 제공
CJ ENM 코스피 035760
2012-06-27 09:27
서울--(뉴스와이어)--최근 CJ오쇼핑(대표 이해선, www.CJmall.com)은 드라마를 활용한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강화하며 자사 상품의 홍보와 판매에 적극 나서고 있다. 미디어커머스는 드라마, 영화, 음악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로까지 연결시키는 CJ오쇼핑의 사업 모델을 말한다.

CJ몰은 SBS 주말 드라마 ‘신사의 품격’과 단독 제휴를 맺고, 드라마 주인공들과 관련된 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며 드라마 공식 쇼핑몰로 활동하고 있다. 요즘 대세로 떠오르는 ‘신품(신사의 품격) 남녀’들의 스타일을 분석해 패션부터 화장품까지 드라마 주인공들의 인기 스타일링 아이템들을 고객들에게 제안하고 있는 것.

신사의 품격 남자 주인공 김도진(장동건 분)은 일상생활에서 보이스레코더를 자주 사용한다. 최근에는 보이스레코더가 여주인공인 서이수와의 로맨스를 더욱 불붙게 하기도 했다. 드라마로 인해 히트 아이템으로 등극한 ‘김도진의 보이스레코더 펜’은 CJ몰의 ‘신사의 품격 기획 코너’에서 판매하는 ‘이소닉 볼펜형 보이스레코더’. 김도진의 침대 맡에 놓여 매일 아침 잠을 깨우는 나무 알람시계는 ‘친환경 LED 나무 알람시계’로 CJ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드라마에서 사랑스러운 윤리교사로 나오는 서이수(김하늘 분)의 패션 아이템들도 CJ몰 신사의 품격 기획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깔끔한 이미지를 가진 서이수의 패션 스타일을 완성해준 것은 바로 제시카알바가 애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쿠론 백’이다. 여름철 손목 포인트 아이템인 서이수의 ‘스와치 젤리시계’도 CJ몰에서 판매 중이다. 또한 드라마에서 귀엽고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임메아리(윤진이 분)의 블라우스와 숏팬츠 등도 CJ몰에서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CJ몰 신사의 품격 기획 코너에서는 드라마 여주인공들과 관련된 스타일의 메이크업 제품이나 샌들 등의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제안하고 있다. 또한 CJ몰에 소개된 모든 관련 상품들은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CJ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CJ몰에서 신사의 품격에 소개되는 상품들을 7월 15일까지 구매한 고객들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전국의 망고식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료 상품권을 2매씩 증정한다. 또한 해당 기획전을 자신의 SNS, 블로그, 카페 등에 홍보하고 7월 15일까지 해당 페이지에 댓글로 링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고객들에게 신사의 품격 OST를 제공한다.

한편, CJ오쇼핑은 tvN의 인기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2012’에도 자사 브랜드인 ‘슈대즐(Shoedazzle)’을 등장시키며 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

‘로맨스가 필요해 2012’의 여주인공 중 한 명인 선재경(김지우 분)은 슈즈 디자이너로 등장한다. 바로 슈대즐 브랜드의 구두 디자이너 역할을 맡은 것. CJ오쇼핑은 슈대즐 브랜드의 로맨스가 필요해 라인을 별도로 제작해 CJ몰과 슈대즐 사이트에서 판매 중이다.

현재 ‘로맨스가 필요해 2012’에서 소개된 코르셋, 체인, 크리스탈 라인의 제품들이 선을 보이고 있으며, 7월 둘째 주부터는 2차로 특별 기획전을 CJ몰에 열 예정이다.

슈대즐은 미국의 유명한 구두 전문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로, 지난해 9월 CJ오쇼핑이 국내에 처음으로 론칭해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슈대즐은 헐리우드 최신 트렌드를 빠르고 간판하게(Fast & Easy), 싸고 시크하게(Cheap & Chic) 소개할 만큼 슈즈계의 ‘H&M’이라 불린다.

CJ오쇼핑 미디어커머스팀의 신희준 팀장은 “드라마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은 CJ오쇼핑이 최근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미디어커머스 사업 모델 중의 하나”라며, “이러한 CJ오쇼핑만의 차별화된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통해 앞으로 고객들에게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 ENM 개요
CJ ENM은 CJ오쇼핑이 CJ E&M을 흡수합병하면서 출범한 국내 최초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다. 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는 CJ E&M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오쇼핑이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상상 이상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로 세워졌다.

웹사이트: http://www.cjenm.com/

연락처

CJ오쇼핑
미디어마케팅팀
최영완
02-2107-020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