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부산국제광고제 출품작, 사상 첫 1만편 돌파

- 전세계 57개국에서 10,431편 출품, 아시아를 넘어 국제광고제로 도약해

부산--(뉴스와이어)--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출품작 접수를 마감한 결과, 57개국에서 단일 광고 8,081편, 캠페인 2,350편 등 모두 10,431편이 출품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46개국 7,130편보다 참가국 수는 11개국 (12.4%), 참가편수는 3,301편(46%)이나 증가한 수치로 출품작 수가 1만 건을 넘은 것은 2008년 부산국제광고제가 생긴 이래 처음이다. 이는 태국의 애드패스트(AD FEST), 싱가포르의 스파익스아시아 (Spikes Asia)등 아시아 지역의 주요 광고제와 비교하였을 때 매우 큰 성장이라 할 수 있다.

출품작을 살펴보면, 국내 출품작은 2,828편으로 전년대비 13% 증가(2,508편)했고, 해외 출품작은 7,603편으로 아시아 지역뿐 아니라 유럽, 남미, 아프리카, 중동 등 기타 대륙에서 골고루 출품작이 증가해 전년대비 무려 64%의 증가세(4,622편)를 보였다. 특히 방글라데시, 이란, 쿠웨이트, 우즈베키스탄, 크로아티아, 세르비아, 나이지리아가 올해 처음으로 부산국제광고제 출품에 참가하는 등 해외 출품작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출품작 가운데 지난해 65%에서 올해 73%로 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세계 광고계의 변화에 맞춰 올해 새롭게 신설된 엔터테인먼트, 전략 프레젠테이션, 이노베이티브, 다이버스 인사이트 부문에서도 932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평가된다.

이의자 공동집행위원장은 “광고제 신설 5년 만에 출품작 수가 만 건을 넘은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이는 “부산국제광고제가 아시아 최대 광고제를 넘어 진정한 의미의 국제광고제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 등이 후원하는 부산국제광고제는 오는 8월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본선 진출작들은 컨벤션홀 1층 전시관에 전시되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광고제 기간 중 ‘디지털 휴머니즘’을 주제로 조나단 밀든홀(Jonathan Mildenhall) 코카콜라 부사장, 덴쯔의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아끼라 가가미 등 국내외 광고계를 대표하는 유명 연사가 초청되어 마케팅과 디자인 등에 대해 세미나와 상영회를 진행하게 된다.

부산국제광고제는 홈페이지(www.adstars.org)를 통해 참관 등록을 받고 있으며, 7월 내 등록 시 조기등록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 개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가 8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전면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리부트!(REBOOT! 팬데믹 이후 새로운 전략으로 다시 시작)’를 테마로 광고, 마케팅, 디지털, 영상 부문의 크리에이티브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현직 글로벌 전문가들이 관련 분야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콘퍼런스’와 전 세계에서 출품된 수상작과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경진대회의 수상작도 ‘전시’와 ‘시상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참관객들의 교류를 위해 ‘개막식’, ‘오프닝/클로징 갈라’를 비롯해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웹사이트: http://www.madstars.org

연락처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홍보대행
KPR
김아리
02-3406-223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