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비전, 서울디지털대학교 메일 및 LMS 시스템 강화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 사이버교육의 중심 서울디지털대학교(http://www.sdu.ac.kr, 총장 조백제)가 KERIS 연구과제(Smart Learning 시스템 구축 및 운용 선도대학)로, 기존 메일시스템의 기능을 개선하고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 중이던 메일 및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업그레이드한다.

웹메일은 지난 2005년부터 꾸준히 이용중인 나라비전의 깨비메일로, 최신 트랜드와 기술이 적용된 Kebi Mail v5.0으로 업그레이드 하며, 스마트폰에서 웹과 동일하게 실시간으로 메일을 송, 수신 할 수 있는 모바일 메일이 추가된다. 이 제품은 국민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등 교육시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개발사의 주력 제품이다.

LMS에는 학년, 학과, 수강과목 등을 구분하여 학생 별로 대용량 과제 파일을 제출할 수 있는 대용량 과제전송 체계를 제공한다. 학생들이 제출한 과제 파일은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 4년 이상 장기 보관하며, 년도 별 백업 및 삭제 등 데이터 관리를 더욱 체계화 할 전망이다.

또한, 웹채팅 시스템도 추가 도입한다. 교직원용 인트라넷에서부터 학과 홈페이지, LMS 교육강의 페이지 등 웹 페이지에 실시간 접속 중인 사용자 목록을 표시하고, 접속자끼리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별도의 메신저 프로그램의 설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그룹별 채팅 은 물론 대화방도 생성하여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사업으로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교직원 및 재학생에게 편리하며 안정적인 메일과 LMS 시스템을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SDU 2015의 일환인 세계 최고 인프라 구축에 한발 더 앞장 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사업을 담당하는 나라비전 김보배 과장은 “이번 프로젝트와 같은 수준 높은 다양한 콘텐츠 제공이 사이버 교육서비스의 질적인 향상과 대학 경쟁력 강화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며, “사이버 대학 시장이 요구하는 활용도 높은 콘텐츠를 앞으로도 계속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라비전 개요
나라비전은 1995년에 설립된, 공공기관 및 기업에 특화된 웹메일 솔루션 개발 및 구축 전문 기업이다. 국내 최초 웹메일 솔루션인 KEBI를 시작으로, 편의성과 보안성을 겸비한 에어즈락 메일까지 다양한 고객의 요구와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다. 30여 년간 1,000여 개 이상의 웹메일 및 메시징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가치를 증대하고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나라비전: http://nara.co.kr
서울디지털대학교: http://www.sdu.ac.kr

웹사이트: http://nara.co.kr

연락처

나라비전
홍보팀
김보배 과장
02-6334-53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