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렵이불 VS 홑이불…열대야 숙면을 도와줄 여름이불 선택하기
- 여름이불 구매 전 고민스러웠던 이것
에어컨 또는 선풍기를 켜고 자다가도 타이머가 꺼짐과 동시에 흐르는 땀에 잠을 설치는 편이라면 일반 차렵이불보다는 홑이불이 좋다. 홑이불은 한 장의 원단으로 제작된 이불로 매우 얇고 부피감이나 무게감이 거의 없다. 또한 몸에 닿는 뒷면이 대부분 순면으로 제작되어 땀을 흡수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불이 몸에 닿아 스치는 사각사각 소리만으로도 청량감과 상쾌함을 느낄 수 있으며 더위를 많이 타는 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름이불이다.
서늘해진 새벽을 생각한다면 차렵이불
아무리 여름이불이라 한들 몸을 덮어주는 느낌이 없이 얇기만 한 이불은 새벽 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일 경우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럴 경우 여름용 차렵이불이 대안이 될 수 있는데, 차렵이불이란 충전재와 원단을 함께 누벼서 별도의 솜을 넣지 않고 그냥 사용하는 이불을 말한다. 특히 여름용 차렵이불의 경우 에어롤 솜을 넣은 경우가 많은데 에어롤 솜 특성상 솜 자체에 공기층이 있어 통풍 및 환기성이 좋으며 그만큼 가볍고, 세탁 후에도 복원력이 좋다.
허나 여름용 차렵이불의 경우 에어롤 솜이 국산이 아닐 경우 통풍 및 환기성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구매 시 해당부분에 대해 꼼꼼히 살핀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국산 100% 최고급 에어롤 솜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침구브랜드로는 누비지오가 있으며 현재 여름이불 할인전을 하고 있다.
침구전문업체 누비지오 브랜드매니저 김혜정 과장은 “최근 여름철 침구 원단의 경우 통기성과 흡습성이 좋은 면 소재의 리플원단을 선호한다”며 “홑이불과 차렵이불의 경우 본인 체질과 특성에 맞추어 선택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누비지오: http://www.nubizio.co.kr
연락처
바이럴스토어
마케팅2팀
백만불 팀장
02-2215-5111, 010-9181-06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