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 2011년도 보건환경연구원보 발간

2012-06-28 08:39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기곤)은 작년 연구원이 보건·축산·환경 분야에서 수행한 업무 중에서 창의적·학술적 가치가 있으면서 시정 정책 자료로 활용성이 높은 연구사업 내용을 논문형식으로 구성한 ‘보건환경연구원보 제21-1권/2011(연구논문집)’과 시정의 관심분야로서 실용성 및 활용성이 높은 조사보고서를 수록한 ‘보건환경연구원보 제21권-2권/2011(조사보고서)’를 발간하여 관련부서, 대학, 연구기관, 환경단체, 시민단체 및 언론기관 등에 제공한다.

연구논문집에는 시책수립 관련부서, 타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국내·외 보건·축산·환경 분야의 전문 연구기관 연구인들이 학술정보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내용의 연구논문 20편이 수록되어 있다. 수록 연구논문은 보건·축산·환경 분야의 연구 결과물로서 국내·외 등재 학술지(한국학술진흥재단 및 SCI 등급)와 같은 수준의 고품질 논문체계로 구성되어 있고 외부전문가(논문 분야별 대학교수 8명)의 심의평가를 통하여 객관성, 전문성, 공정성을 확보하여 학술적 가치를 높였다.

조사보고서는 보건·축산·환경 분야의 축적된 자료를 잘 활용될 수 있게 하기 위해 함축성 있게 요약한 44편의 보고서를 수록하고 있다. 시기별·계절별·조건별로 연중 지속적인 실험 데이터 축적이 필요한 조사결과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편적이며 실용적인 시정관심 과제위주로 도표 및 그래픽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편집하였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술적 가치 및 활용도가 높은 연구 및 조사 내용이 담긴 연구원보를 매년 발간하여 연구원의 위상을 높이고 이러한 자료들이 시민을 위한 정책에 적극 활용되어 궁극적으로 시민의 보건증진 및 생활환경 개선과 시정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발간된 연구원보는 부산시 시정정보자료실에도 비치하여 누구나 열람할 수 있게 하고 원보의 내용은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ihe.busan.go.kr)에도 게재하여 시민 누구나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bihe.re.kr

연락처

보건환경연구원
박정옥
051-758-6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