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미국 수출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12-06-28 09:08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대표 고순동)가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 솔루션을 가지고,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삼성SDS는 미국 남부지역 병원 네트워크인 CHRISTUS Health와 10년간 EMR 솔루션 공급 및 협력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8일 밝혔다.

EMR 솔루션은 의사가 환자를 진료하고, 처방 결과를 관리하는 기능으로, 기존 진료 기록 문서인 종이 차트와 관련 업무를 대체하는 시스템이다.

삼성SDS의 EMR 솔루션은 특히, 사용자 중심의 기능 제공으로 편의성이 우수하고, 포탈 및 맞춤형 템플릿을 제공함으로써 의사들의 사용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CHRISTUS Health 관계자의 설명이다.

삼성SDS는 지난해 11월부터 CHRISTUS Health와 EMR 솔루션 적용을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추진하였고, 그 결실로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삼성SDS 장화진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이번 계약은 SI(시스템통합)가 아닌 솔루션 라이센스 모델 기반의 해외 진출 첫 사례로, 국내에서 검증된 역량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는 점과 이를 통해 향후 미국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삼성SDS는 이번 계약으로 오는 7월부터 CHRISTUS Health 산하 병원을 대상으로 EMR 솔루션 공급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전체 병원에 적용할 계획이다.

양사는 앞으로 EMR 솔루션의 확산과 기능 개선 뿐만 아니라, 병원 정보 시스템을 혁신하고, 미국 내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등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용어설명

-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
: HIS(Hospital Information System, 병원정보시스템)의 일부분으로 의사가 환자를 진료하고, 처방의 입력 및 처방 이력을 관리하는 시스템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이나현
02-3429-33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