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네이트 동영상 큐레이션 기능 대폭 강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네이트뉴스와 댓글에 유튜브/네이트 동영상 DB를 연계하는 동영상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뉴스 동영상 연계 서비스는 해당 스포츠와 연예 뉴스의 키워드를 추출해 연관된 네이트 또는 유튜브 동영상을 기사 하단에 제공하는 기능으로, 이용자는 클릭 한 번만으로 뉴스콘텐츠는 물론 관련한 동영상들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네이트 뉴스의 인기 서비스인 댓글 내 동영상 삽입기능도 새롭게 추가된다.
네이트와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중 뉴스와 관련된 콘텐츠를 검색해 이용자가 직접 댓글에 삽입하는 새로운 형태다. 텍스트 중심의 서비스로 인해 제한되었던 댓글 콘텐츠에 동영상 공유가 가능해짐으로써 그 확산이나 댓글 중심의 콘텐츠 소비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 방송 콘텐츠 영역도 강화됐다. KBS 인기프로그램 ‘안녕하세요’의 특별 페이지를 오픈, 네티즌들의 다양한 사연접수와 함께 VOD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개그콘서트 VOD 역시 호핀 페이지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SK컴즈 김종훈 포털사업본부장은 “유튜브 제휴로 네이트 내 콘텐츠와 동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큐레이션이 가능해졌다”며 “이번 동영상과 뉴스, 댓글 연계를 필두로 네이트가 보유한 방대한 동영상 DB가 보다 편리하고 유익한 콘텐츠 소비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시너지 방안을 지속적으로 시도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안현수
070-7401-24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