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Xbox 스마트글래스 SDK 공개

- 다양한 플랫폼 통해 엔터테인먼트의 진화를 경험한다

2012-06-28 09:50
서울--(뉴스와이어)--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는 Xbox 360용 엔터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과 Xbox 게임을 개발하는 파트너들을 위해 Xbox 스마트글래스(Xbox SmartGlass)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킷)를 출시해 보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진화된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스마트글래스 SDK’ 를 통해 게임 개발자와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에게 필요한 툴과 자원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기에서 엔터테인먼트를 더욱 재미있고 스마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3 2012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Xbox 스마트글래스’는 Xbox 콘솔을 모바일, PC, 태블릿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윈도우 폰, 윈도우 8뿐만 아니라 iOS,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Xbox 스마트글래스’ 어플리케이션이 출시 되면 사용자들은 자신의 폰과 태블릿을 리모컨처럼 이용해 간단한 손짓으로도 메뉴를 선택하는 등 생활 속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Xbox 콘솔에서뿐만 아니라, 모바일, PC, 태블릿, TV 를 통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사용자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사업부의 송진호 이사는 “Xbox 스마트글래스 SDK 의 출시는 다양한 플랫폼을 아우르는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Xbox 스마트글래스의 초석을 마련한 것이다” 라며 “보다 많은 파트너사와 개발자들이 Xbox 스마트글래스 SDK를 활용해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개발하여 홈엔터테인먼트 시대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가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참고] Xbox 스마트글래스 SDK 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포함한다.

- Xbox 스마트글래스 스튜디오(Xbox SmartGlass Studio)
: Xbox 스마트글래스 스튜디오는 개발자들이 Xbox 스마트글래스 액티비티(Activities)의 구축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 Xbox스마트글래스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Xbox SmartGlass JavaScript Library)
: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는 모든 플랫폼에서 일관되게 이용 가능한 APIs장치를 포함한다.

- 샘플 코드(Sample Code)
: 개발자들에게 예시를 보여주며 Xbox 스마트글래스 액티비티(Activity)를 어떻게 형성 하는지를 보여주는 샘플 어플리케이션이다.

Xbox 360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아래 주소에서 SDK를 이용할 수 있다.

https://developer.xboxlive.com/en-us/xbox/development/downloads/xdks/Documents/SmartGlass/XboxSmartGlass.aspx.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인자혜 대리
02-6250-98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