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교과부와 교육기부 MOU 체결

뉴스 제공
한화그룹
2012-06-28 11:09
서울--(뉴스와이어)--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강혜련)과 함께 공교육 활성화 및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기부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는 28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 21층 컨퍼런스룸에서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강혜련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한화 심경섭 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화는 국내외 네트워크, 전문성, 우수인력, 시설 등 기업의 핵심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교장 · 교사 연수 프로그램 운영, 유 · 초 · 중등학생 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관련시설 제공,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교육 운영 지원 및 학생 우선 채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기부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고, 교과부와 창의재단은 행정적, 제도적인 뒷받침 및 컨설팅을 통해 향후 교육기부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키로 했다.

이번 MOU를 통해 한화의 교육기부 핵심 프로그램인 고등학생대상 과학연구대회인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및 하버드 한인 유학생이 주관하고 한화그룹이 후원하는 글로벌 교육기부 활동인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도 기업과 정부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대표적인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될 전망이다.

한화는 75년 북일학원을 설립하여 북일고, 북일여고를 운영하는 등 국가 인재 육성에 남다른 관심을 가져왔으며, 김승연 회장의 인재육성에 대한 강한 신념으로 2011년부터는 국가의 우수 과학인재 발굴 및 육성에 기여하고자 국내 최대 규모의 과학연구대회인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를 개최해 왔다. 지난 2월에는 제1회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하버드, MIT 등 미국 동부지역의 주요 대학과 연구기관을 탐방, 기숙사 체험과 과학 관련 강의 청강 및 일반 방문을 통해서는 체험할 수 없는 과학자 특강과 연구실 내부 견학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여, 참가 학생들에게 폭넓은 해외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현재 제2회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를 진행 중이며, 5월과 6월 1,2차에 걸친 예선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30개 팀을 선발하였고, 본선 진출팀의 3개월간의 연구과정을 거쳐 10월 중순경 본선 및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화그룹 심경섭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화 사이언스챌린지와 날개나눔컨퍼런스를 교육기부 사회공헌 대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키고, 계열사별 특화된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내일을 키우는 기업’으로서 모범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교과부 이주호 장관은 “한화그룹의 교육기부는 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창의적 미래 인재로 자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격려했다.

한화의 교육기부 활동은 그룹 차원의 전방위적 교육기부를 통해 ‘인류의 내일을 키우는 나눔의 리더’를 실현하는데 있다. 더불어 향후 교육기부사회공헌활동을 그룹 고유의 브랜드로 체계화시켜 확대·발전시켜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한화는 계열사별 업종 특성을 고려한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가지고 현장 체험 학습형 교육기부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제조/건설 분야에서는 한화, 한화케미칼 등의 계열사가 참여하여 과학분야 교육 실험·체험 프로그램인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및 과학원리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주니어 공학교실’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고, 금융분야에서는 대한생명 및 한화증권 등이 참여하여 경제·금융 관련 교육프로그램인 ‘찾아가는 경제교육’ 및 CS전문강사들의 강의를 통한 ‘우리들의 행복한 일터 가꾸기’를 운영하고, 서비스/레저분야에서는 한화 호텔&리조트가 참여하여 직업체험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인 ‘내 꿈 찾기 의지 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사 및 학생들에게 기업의 일선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준비할 계획이다.

한화그룹 개요
한화는 1952년 화약 제조업체로 창업한 이래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ㆍ레저 부문 등으로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견고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현재 53개의 국내 계열사와 78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1년 말 기준 자산 총액 101조 원, 매출액 35조원을 달성한 한국 10대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그룹
홍보팀
02-729-3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