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제작지원 공동추진

- KT, 경기콘텐츠진흥원, LG유플러스 콘텐츠 기업 동반성장 MOU 체결

- 3사 협력 통해 콘텐츠 공동제작지원사업 등 추진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12-06-28 13:10
성남--(뉴스와이어)--KT(회장 이석채 www.kt.com )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성열홍 www.gdca.or.kr)과 손잡고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KT는 28일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경기콘텐츠진흥원과 LG유플러스와 공동으로 대중소 기업간 동반성장을 위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을 추진하는 협약식을 체결했다.

3개사가 공동 진행하는 이번 지원사업은 총 10억원 규모로 진행되며, 협약식 이후 사업공고를 통해 제작지원 과제를 공모한다. 7월 중 응모한 콘텐츠에 대한 심사하고 이중 약 10여개 이상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 제작지원한다는 계획이며, 이같이 지원된 콘텐츠를 KT의 ‘올레마켓’과 LG유플러스의 ‘유플러스 앱마켓’에 공동으로 유통할 예정이다.

KT는 경기콘텐츠진흥원, LG유플러스는 공동으로 ▲ 경기도 내 우수콘텐츠 발굴 ▲ 콘텐츠 제작지원 ▲ KT와 LG유플러스 콘텐츠 마켓을 통한 유통, 프로모션 지원 등을 콘텐츠 기업에 제공, 경기도 콘텐츠가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가 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KT는 지난해에도 경기도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경기도 내 우수 중소 출판사들이 전자출판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태블릿PC용 멀티미디어 앱북제작지원사업’을 추진, 20여 개의 출판사에 앱북제작을 지원하는 등 지역 콘텐츠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KT 콘텐츠&미디어사업본부장 송영희 전무는 “이번 3사의 협약은 국내 지역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시도되는 대표적인 민관 협력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3사는 창의적인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