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플렉스, 자사의 S-시리즈 신호발생기 및 벡터신호분석기에 WLAN 802.11ac 측정 기능 추가

- 신호발생기 및 벡터신호분석기에 WLAN 802.11ac 측정 기능 추가

- 200 MHz 대역폭과 100 μs 레벨 및 주파수 셋팅 타임으로 업계 선두

뉴스 제공
누비콤
2012-06-29 11:35
서울--(뉴스와이어)--미국 에어로플렉스사의 국내 채널파트너사인 누비콤(대표이사 신동만)은 에어로플렉스가 자사의 S-시리즈 RF 신호 발생기 및 분석기 제품 라인에 IEEE 802.11ac 측정 기능을 추가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S-시리즈는 2010년에 처음 발표되었으며, 중급 가격대에 고성능을 갖춘 신호발생기 및 신호분석 기이다. WLAN을 연구개발 하고 생산하는 분야에서 일하는 엔지니어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802.11ac 기능을 에어로플렉스의 S-시리즈 RF 디지털신호발생기 (옵션 119)와 S-시리즈 벡터신호분석기(옵션 110)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S-시리즈는 200 MHz에서 업계에서 가장 넓은 주파수 대역폭 성능, 100 μs에서 타 회사 제품보다 5배 빠른 레벨 및 주파수 셋팅 타임, 그리고 매우 낮은 위상 잡음 성능(1 GHz, 20 kHz 오프셋에서 -135 dB/Hz)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4U(높이)와 하프-랙(폭)에 맞춘 컴팩트한 크기로 고성능의 기능을 표준으로 장착하고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한다.

S-시리즈의 200 MHz 대역폭 성능은 무선랜(WLAN)의 연구개발에 이상적이다. 또한 빠른 셋팅 타임과 같은 성능은 제조생산 현장에서 더욱 빠르게 디바이스의 양산율을 높이는데 기여한다. 터치 스크린으로 된 큰 화면과 혁신적으로 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복잡한 측정들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으며, 에어플렉스 고유의 에어록(Aerolock™) 기능으로, S-시리즈는 여러 가지 측정 기능들을 쉽게 조합할 수 있다. 두 개의 장비를 하나로 묶어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에어록을 이용해서 가로 19 인치의 크기로 결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장비의 셋팅 에서부터 측정에 까지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하는데 드는 장비의 총 사용시간을 현격히 줄일 수 있어 시간절감에 아주 효율적이다.

“향상된 디바이스 속도, 데이터 속도, 네트워크 용량, 넓은 대역폭 등의 필요성 이 변조 정확도 및 늘어난 대역폭 등을 유지하기 위해 장비자체의 성능이 아주 중요해 졌습니다. S-시리즈는 매우 정확하고, 또 200 MHz의 공장-보정 대역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장비의 사용자는 쉽게 미래의 기술에 대한 대비와 함께 802.11ac가 요구하는 규정을 커버 수 있습니다.”라고 에어로 플렉스의 S-시리즈 제품 라인 매니저인 데이비드 애스퀴드씨는 말했다.

S-시리즈 RF 신호발생기에 새로운 공장-보정 기술 탑재

S-시리즈 WLAN 신호 발생기는 20, 40, 80,80+80, 그리고 160 MHz의 대역폭과 8 공간적 스트 림을 지원하는 802.11ac를 위해 성능이 업데이트 되었다. 에어로플렉스의 IQCreator® 파형 생성 소프트웨어 임베디드 버전을 사용하여 802.11ac 파형을 신속하게 만들 수 있고 이를 S-시리즈 신호 발생기 화면에서 파형을 재생하여 확인할 수 있다.

최대 256QAM으로 변조 방식은 사용자가 신호 저하의 특성을 정확하게 지적하고 문제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도록 뛰어난 잔류 EVM (오류 벡터 크기)로 지원된다.

테스트 256QAM 변조 측정은 테스트 시스템 내에서 낮은 EVM을 요구한다. 최상의 EVM을 달성 하기 위해 에어로플렉스는 새로운 타입의 공장 교정을 만들어 기저 대역 주파수가 증가할수록 그것의 직교성(orthogonality: I와 Q 사이의 90도 관계)을 유지하도록 했다. 에어로플렉스의 보정 메커니즘은 그것이 IQ변조기에 적용되기 전에 기저 대역 신호가 이미 왜곡되는지를 효과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디지털 필터를 가지고 있다. 이 새로운 방법으로 S-시리즈는 공장-보정 신호의 대역폭을 200 MHz로 하고 최신 무선 기기의 테스트를 가능하게 한다.

S-시리즈 벡터신호분석기를 이용한 WLAN 분석

S-시리즈 벡터신호분석기는 높은 선형성, 낮은 소음, 우수한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하며, 스펙트럼 분석기능도 내장되어 있다. WLAN 측정 슈트와 802.11ac 기능을 탑재한 S-시리즈 벡터신호분석기는 IEEE 802.11a, b, g, n, 그리고 ac에 맞추어 WLAN OFDM, DSSS와 DSSS-OFDM RF 신호 특성을 분석할 수 있는 측정 툴이 포함되어 있다.

802.11ac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측정 기능도 표준으로 포함시켰으며, 옵션을 추가하면 변조분석 슈트의 범위는 동일한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 워크 내에서 통신표준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측정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측정 기능은 전원, 스펙트럼, 그리고 두 명의 사용자가 구성한 창에 표시되는 결과 등에 대한 변조 분석 등이 있다. 다양한 트레이스 및 텍스트 디스플레이들은 각각의 통신표준, 신호 파라미터의 허용 검사치와 성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매개 변수 및 성능을 제공한다. S-시리즈 디지털 신호발생기와 함께 사용하여, 자극과 반응 성분 측정 또는 완전 트랜시버 특성화 등을 쉽게 분석할 수 있다.

제품공급에 관하여

S-시리즈 RF 디지털 신호발생기는 3 GHz의 SGD-3와 6 GHz의 SGD⁴ en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S-시리즈 벡터 신호분석기는 6 GHz의 SVA-6와 13 GHz의 SVA-13 두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SGD 옵션 119와 SVA 옵션 110은 주문 후 8주 안에 공급 가능하다.(주문제작) 802.11ac 를 지원하는 IQCreator 소프트웨어는 S-시리즈 디지털 신호발생기에 내장되어 있다.

누비콤 개요
누비콤은 전자계측기기 솔루션 종합 유통 전문회사이다. 전자 계측기 매매를 비롯하여 렌탈, 수리, 교정 및 측정 자동화 솔루션까지 원-스톱-토탈 솔루션이 가능하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 에버나, 마이크로프로스, 텍트로닉스, 키슬리, 코범 등 약 20개 세계적 유명 계측기 회사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맺고 있다. 취급 제품은 무선통신 측정기, 네트워크분석기, 스펙트럼분석기, 신호발생기 그리고 오실로스코프 등 수천 종이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ubicom.co.kr

연락처

누비콤
마케팅실
실장 김영일
010-3780-06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