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2012년 국제기구 초급전문가 선발시험 합격자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외교통상부는 2012년 국제기구 초급전문가(JPO : Junior Professional Officer) 선발시험 최종합격자 15명 및 예비후보자 15명을 2012.6.29(금)국제기구 인사센터 홈페이지(www.UNrecruit.go.kr)를 통해 발표했다.

합격자 15명은 금년 중 국제기구에 파견예정

※ 합격자가 JPO 자격을 포기하거나 자격이 박탈되는 경우, 예비후보자로 대체

국제기구 초급전문가(JPO) 제도는 젊고 유능한 인재를 선발, 정부의 경비 부담하에 유엔 등 국제기구에 1-2년간 파견하여 국제적 역량과 경험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우리나라의 국제기구에 대한 인적 기여를 제고하는 제도이다.

정부는 1996년부터 2011년까지 총 88명의 JPO를 선발하여 유엔 사무국,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아동기금(UNICEF), 유엔난민기구(UNHCR), 유엔환경계획(UNEP) 등 23개 국제기구에 파견하였으며, 파견기간이 만료된 JPO 68명중 55명(약80%)이 국제기구에 진출

정부는 JPO 파견과 더불어 금년 12.5(수) 유엔사무국이 실시하는 유엔 국별경쟁시험(YPP : Young Professionals Program)을 유치하고, ‘국제기구인사센터’를 통해 우리국민의 국제기구 진출을 지원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이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국제기구국
유엔과
02-2100-7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