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SBA, 성수IT산업개발진흥지구 내 ‘미래성장기업’ 5개사 선정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2-07-02 11:2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대표 이전영)는‘성수IT산업개발진흥지구’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하여 매출증대, 고용창출 등 지구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로‘미래성장기업’5개사를 선정하고 집중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 성장잠재력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 5개사 선정>

“미래성장기업 육성사업”은 ‘성수IT산업개발진흥지구’ 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국내·외 시장개척, 온라인 판로개척, 수출지원, 디자인, 홍보·광고 등 다양한 지원분야 중 선정된 기업에서 희망하는 분야에 집중 지원하여 지구 내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하였으며, 이번에 선정된 5개사는 올 연말까지 평균 매출액 24%이상 증가, 신규 고용창출 14%이상 증원을 목표로 설정하였다.

금번 기업선정은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1차 전문가그룹의 서류평가 - 2차 기술보증기금의 현장평가 - 3차 전문가그룹의 PT평가로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5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5개사는 IT 및 환경 분야에서 독창적인 기술과 우수한 기술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기술개발 등에 힘입어 성장 가능성과 시장에서의 수요 전망이 밝은 것으로 평가 받는 등, 향후 ‘성수IT산업개발진흥지구’를 대표하는 유망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보이스웨어는 문자를 말로 변환하는 음성합성 솔루션인 VoiceText와 기계가 사람의 말을 알아 듣는 음성인식 솔루션인 VoiceEZ를 보유한 국내 최고의 음성기술 전문기업으로 KT마크, 장영실상 수상, 세계일류 상품 생산기업 선정,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조달청 우수제품 선정, GS마크 등을 획득하였으며, 서울지방중소기업청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SBA 관계자는 “‘성수IT산업개발진흥지구’ 미래성장기업 육성사업의 원활한 목적달성을 위하여 희망기업을 추가 모집 중에 있으며, 지구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는 7월 13일(금) 오후3시까지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받고 있다.

상세 지원사항에 대한 문의는 SBA홈페이지(www.sba.kr) 또는 성수IT종합센터 홈페이지(www.seongsu-it.seoul.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02-2115-0528로 전화문의 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보육지원팀
이종현 과장
02-2115-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