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이벤트 산업 & 취업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한국이벤트산업 협동조합과 이벤트넷 주최

뉴스 제공
이벤트넷
2012-07-02 13:58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사장 엄상용)과 이벤트넷(www.eventnet.co.kr)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2년 이벤트 산업 & 취업 설명회가 6월 30일 토요일 오후 2시 강남역 삼성 딜라이트샵에서 2년제 및 4년제 대학생 3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이번 행사는 이벤트 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올바른 취업 방향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벤트 회사로의 취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였다.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엄상용 이사장은 이벤트 산업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우수인재 확보를 위하는 차원에서 이벤트회사를 비롯한 이벤트 산업의 전반적인 현황에 대한 얘기를 했으며 이벤트전문감독인 상희철 씨는 이벤트를 기획의 실제, 연출의 사례와 기획 연출가로서의 자질, 향후 준비해야 하는 사항에 대하여 강연하였다.

단국대 4학년 이찬호 학생은 이벤트 회사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직접 이벤트 회사(플랜웍스 엔터프라이즈, 대표 김한석)를 방문하여 회사에 대한 궁금증을 인터뷰하여 영상을 통해 소개를 했다.

보다 현실적인 설명회를 위해 이벤트 현업에서 기획자로써 활동하고 있는 PPW KOREA 이경은 팀장, 에이프릴 오투 노진 본부장이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본인의 경험 및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취업설명회는 기존의 일방적인 강의식이 아닌 토크쇼 식으로 구성되어 보다 자연스러운 시간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행사에 참여한 경희대 반서연(경희대, 졸업) 학생은 “별 기대 없이 참가한 취업 설명회였는데, 다른 여타 취업 설명회와는 전혀 다르게 허심탄회한 이야기들로 꾸며져 취업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도움이 된 것 같고, 한 발 깊숙이 직업을 찾아 가는 과정 같아 개인적으로 직업을 찾을 듯 한 희망이 보인다”라고 답했다.

이번 이벤트 산업 & 취업 설명회를 통하여 대학생들은 이벤트 산업이 보다 전문적인 직종이라는 점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이벤트 산업으로의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을 숙지함으로써 앞으로 좋은 인재가 이벤트 산업으로의 진출을 기대해 본다.

한편 설명회에 참가한 학생들에 한해서는 이벤트 회사로의 취업을 돕기 위해 조합사를 대상으로 이력서를 배포하여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과 취업매칭시스템을 가동하기로 했다.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국내 굴지의 이벤트회사 58개사가 모여 중소기업청의 정식인가를 받은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써 이벤트회사의 권익과 수익보호를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58개사의 연간매출액은 3,800억 원 정도 되는 중견산업형태를 띄고 있다. 이벤트회사 추천, 입찰상담, 이벤트회사 선정등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2-322-6442

이벤트넷 개요
이벤트넷은 국내 이벤트 업계 커뮤니티 활성화 및 정보공유, 올바른 전문가 기준 제시를 통해 이벤트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ventnet.co.kr

연락처

이벤트넷
홍보담당 엄상용
019-276-20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