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UTIS를 통한 정확한 교통정보 제공

-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UTIS 교통정보 제공방안 마련 위한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 교통과학연구원에서는 7월 3일(화) 오후 3시부터 서울 신당동에 있는 도로교통공단 신관 5층 회의실에서 ‘UTIS 교통정보 이상치 제거방안’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UTIS(도시교통정보시스템:Urban Traffic Information System)란, 국내에서 개발되어 2009년부터 설치·운영중인 무선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차량에 설치된 장치(OBE)와 노변기지국(RSE)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전국의 교통정보를 수집하고 국민들에게 제공하며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첨단교통시스템이다.

2012년 6월을 기준으로 전국 20개 지방자치단체에서 UTIS를 운영한 결과, 교통정보를 수집하는 일부 프로브 차량의 불규칙한 주행패턴 등의 원인으로 교통정보 수집 이상치가 발생하여, 교통정보 정확도가 저하되는 현상이 드물게 발견되었다.

이에, 이번 세미나에서는 UTIS에서 발생되는 이상치를 적절히 처리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보다 정확한 교통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기획처(02-2230-6303~6)로 문의하기 바란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기획처
02-2230-6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