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근영 시인, 첫 시집 ‘그대 강가에 설 때’ 발간

뉴스 제공
창조문학신문사
2012-07-03 08:52
서울--(뉴스와이어)--문근영 시인이 첫 시집 ‘그대 강가에 설 때(창조문학신문사·12,000원)’를 발간했다. 5년 전 등단했지만 더욱 열심히 갈고 닦아 신춘문예에 당선되고 등단 이후 써 둔 작품 가운데 총 75편의 작품을 모아 담아냈다.

문근영 시인은 “계속하여 열심히 써서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작품을 내놓고 싶다”면서 “이제 징검돌 하나 놓고 더욱 정진하여 주위에서 격려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더욱 좋은 시로써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출생인 문근영 시인은 월간 한국문단 특선문인이며, (사)녹색문단 이사로서 횃불문학상과 대통령 감사장 등을 수상하였으며 CLN아카데미 문학강사로서 시조를 가르치고 있다.

박인과 문학평론가는 문근영 시인의 시를 다음과 같이 추천하고 있다.

문근영의 시는 그리움의 행간에 젖어있다.

문근영은 2007년 대한민국 국회에서 거행된 한민족종교문화예술인대회에서 ‘꽃말-풀잎연가’라는 시가 당선되어 당당히 한국문단에 등단했다. 그 후로 그녀는 부단한 노력으로 시와의 사투를 벌인다. 몇 줄의 시어로써 세상을 낚아 올리는 꿈을 꾸는 것이다.

그러한 문근영의 시는 한마디로 시간의 향기이다. 삶의 여정을 탐색하며 문학적 영성의 물관과 체관에서 그리움의 염색체를 끄집어내어 사랑의 열매로 빚어내는 것이다. 그러한 그녀만의 특별한 언어감각과 끈질긴 집념으로 이 시집이 탄생되는 것이다.

문근영의 시집이 세인들에게 설렘과 흥분과 깊은 환희를 선물해 줄 것이다. 그것은 그녀가 고통의 언어를 긍정의 시어詩語들에 꿰어 세상을 몽땅 사랑으로 시침施鍼하고 있기 때문이다.

문근영의 시의 원류原流는 언제나 삶의 과녁을 당겨오는 그대의 강가에 있다. 강 같은 세월의 흐름을 희망으로 바라보며 시간의 고통이 훑고 지나가는 시詩의 나이테에서 사랑의 역사를 수선하며 풍류風流를 읊고 있는 그녀는 늘 그리움의 촉촉함으로 시간의 촉을 갈고 있다.

창조문학신문사 개요
창조문학신문사는 한민족의 문화예술을 계승하여 발전시키고 역량 있는 문인들을 배출하며 시조의 세계화를 지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sarang.kr

연락처

창조문학신문사
박인과
0502-008-01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