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의 고성능 TVS 다이오드, 모바일 기기의 NFC 회로를 ESD로 부터 보호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12-07-04 10:08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과도전압 발생 시 NFC(Near Field Communications) 안테나와 프론트-엔드 디바이스를 보호할 수 있는 신형 다이오드 시리즈를 출시했다. 신형 ESD18VU1B 다이오드 시리즈는 위험한 ESD(electrostatic discharge)를 흡수하여 NFC 시스템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한다.

NFC 안테나는 일반적으로 손쉽게 접근이 가능한 휴대전화 위쪽의 스프링-실장 접점 상에 위치하기 때문에, NFC 모듈로 쉽게 전달되어 해당 부품들을 손상 또는 파괴시키는 ESD 에 취약하다. 인피니언의 신형 다이오드는 안테나와 NFC 모뎀 사이의 신호 경로 상에 구현된다. 이것은 RF 신호 라인에서 효율적인 보호 기능과 신호 무결성 사이에 균형을 갖춘 특성들을 통해 NFC 시스템의 요구사항에 최적화되었다.

신형 다이오드 시리즈는 어떠한 성능 손실 없이 IEC61000-4-2산업 표준의 반복되는 ESD를 견딜 수 있으며, 1ns 이하의 응답 시간 내에 다양한 방전(discharge)에 대응할 수 있다. NFC 회로를 보호하기 위해 최적화된 ESD18VU1B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 0.6 Ohm의 고유 동적 저항 특성은 동일한 범주의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현재 시장에서 제공되고 있는 여타 솔루션 대비 3배 낮은 수준이다. 이로써 ESD18VU1B 다이오드는 어떠한 열화 문제 없이 8kV ESD를 최소 28V의 전압 수준으로 클램핑 시킬 수 있다.

- 0.3pF에 불과한 초저 커패시턴스와 높은 선형성을 제공하는 양방향 구성을 통해 고주파수 조건에서도 신호 왜곡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 최대 ±20V의 AC 신호 전압 범위에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 정상 동작 모드에서 18V 조건에 대해 100pA 이하의 누설 전류를 제공하는 최소 전력 소모 특성을 통해 휴대형 전자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킨다.

신형 ESD18VU1B 시리즈는 초소형 전자 기기에 이상적인 2개의 인피니언 표준 패키지인 TSLP-2-1(1.0mm x 0.6mm x 0.39mm)과 초소형 TSSLP-2-1(0.6mm x 0.3mm x 0.3mm)로 제공된다. 이들 제품들은 무연, 무할로겐, RoHs를 준수하기 때문에 매우 친환경적이다.

공급시기

신형 ESD18VU1B 다이오드는 현재 양산 공급되고 있다. 신제품에 대한 신속한 평가를 지원하기 위해 인피니언은 평가보드 및 샘플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인피니언의 TVS 다이오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에서 제공된다:
www.infineon.com/tvsdiodes

NFC에 대해서

NFC는 단거리 무선 데이터 연결 기능을 제공하여 스마트폰, 기타 모바일 플랫폼 상에서 정보 교환, 전자지갑 등의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새로운 소비자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 IMS 리서치에 따르면 ISO-표준 기술이 2016년까지 9억 개 이상 스마트폰에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3년 회계년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8600명의 직원들과 함께 163억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벌: IFX)와 미국 장외 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벌: IFNNY)에 등록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