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0.9MW 태양광 발전사업 수주

- 2012년 10월 준공 예정인 한국수력원자력 태양광 발전사업 수주

- 고효율 단결정 태양광 모듈 공급 예정

- LG전자 솔라사업담당 이충호 상무 “LG전자는 고효율 태양전지, 고출력 모듈 등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태양광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2-07-05 11:00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국내 태양광 발전사업 프로젝트에서 성과를 올리고 있다.

LG전자는 한국수력원자력에서 신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으로 추진하는 총 10.9메가와트(MW) 대규모 태양광 발전사업인 ‘영광 태양광 2단계 구매 발주 사업’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한국전력 발전자회사가 발주하는 태양광 입찰 규모로는 국내 최대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LG전자가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LG CNS가 시공을 맡는 컨소시엄 형태로 이루어졌다. 2012년 10월경 준공 목표다.

LG전자는 전남 영광군 영광원자력본부 태양광 발전 건설사업에 태양광 모듈을 공급한다.

LG전자가 공급하는 태양광 모듈은 고효율 단결정 제품으로 제약된 공간 내에서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다.

10.9메가와트 태양광 발전소는 주택 4,890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간 최대 5,940톤 저감시키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LG전자 솔라사업담당 이충호 상무는 “효과적인 태양광 발전소 조성을 위해 계열사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대응할 계획”이라며 “LG전자는 고효율 태양전지, 고출력 모듈 등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태양광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전남 여수시 여수엑스포 2.2메가와트급 태양광 발전소와 세종시 및 태안발전본부 5.55메가와트급 태양광 발전 건설 사업에 고효율 태양광 모듈을 공급 완료하는 등 국내 대규모 태양광 발전 사업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9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