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연구 결과…디지털 생활에 익숙한 밀레니엄 세대, 현금 없는 미래 내다봐

뉴스 제공
비자코리아
2012-07-05 09:57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쇼핑, 모바일 뱅킹, 인터넷 게임을 일상처럼 누리는 밀레니엄 세대들(The Millennials)은 새로운 기술 덕에 현금이 거의 완전히 사라지게 될 것이라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 러시아 및 아랍에미리트 연합의 젊은 세대 5,500명을 대상으로 인터뷰 형식으로 실시된 비자의 “밀레니엄 세대와의 연결(Connecting with the Millennials)” 설문조사에 따르면, 밀레니엄 세대 10명 중 8명은 언젠가 쇼핑 및 청구서 납부가 모두 온라인으로 가능하리라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73%는 휴대전화로도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처럼 젊은 소비자들의 경우 이미 디지털 생활을 영위하고 있는데, 설문대상자 중 63% 가량은 PC 또는 노트북을 이용해 이미 온라인 거래를 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19%는 휴대 전화를 이용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밀레니엄 세대 10명 중 8명은 온라인 쇼핑객으로, 이들 가운데 절반 가량은 매달 온라인 쇼핑을 한다고 응답했다. 특별히 중국(84%), 한국(78%), 대만(53%)의 밀레니엄 세대가 상위권을 차지, 이들은 한 달에 적어도 한 번 이상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의 밀레니엄 세대들은 거의 대부분(99%)이 온라인 쇼핑을 하며,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적으로, 밀레니엄 세대는 월소득 가운데 15% 가량을 온라인 쇼핑에 지출하며, 지출 항목은 대체로 쇼핑, 엔터테인먼트, 가정용품, 여행 및 식품 등인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지불 결제 수단으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 온라인 쇼핑객 가운데 약 40%는 인터넷 상에서 구매 시 보통 신용카드로 결제한다고 응답했으며, 37%는 체크카드라고 대답했다.

비자의 정도영 전자거래 사업부 아태·중부유럽·중동·아프리카 담당 총괄은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의 발달로 전자 지불결제가 밀레니엄 세대의 구매 행동에 있어 가장 본질적인 부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갈수록 많은 이들이, 특히 밀레니엄 세대의 경우 전자 지불결제를 선택하고 있어 휴대전화 및 기타 장치기반 결제의 미래가 밝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정도영 총괄은 “본 조사에서 보듯이 밀레니엄 세대의 구매 활동에서 이제 온라인 쇼핑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비자의 혁신 전략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가 바로 전자거래 및 휴대 장치에서의 편리함, 통용성, 신뢰 및 안전성 등이다. 이는 바로 소비자들이 실제 매장이나 레스토랑에서 비자카드를 사용해 결제할 때와 동일한 ‘비자 품질’의 경험을 온라인 상에서도 제공하는 차세대 솔루션을 구현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국가별 자세한 사항 및 전체 설문조사 보고서 다운로드는 www.visa-asia.com/millennial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자코리아 개요
비자는 세계 최대의 전자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결제처리 서비스와 지불결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비자(Visa), 비자 일렉트론(Visa Electron), 인터링크(Interlink), 플러스(PLUS) 브랜드로 제공되는 소비자용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그리고 상용 카드를 포함합니다. 비자는 전세계에서 탁월한 통용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세계 최대의 ATM 네트워크인 비자/플러스 (Visa/Plus)는 전세계 170개국 이상에서 현지 통화로 현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자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visakorea.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visakorea.com

연락처

비자코리아 홍보대행
에델만코리아
김지혜 대리
02-2022-82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