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한국정보기술연구원과 SW/보안 인재 육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12-07-05 13:14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대표 이홍구/이하 한컴)는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원장 유준상)’과 손잡고 SW 및 지식정보 보안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대표 SW 기업인 한컴과, 기술 인재 양성 기관인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의 협동을 통한 체계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초석으로 의미가 깊다.

당 기관들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식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및 최신 정보 보안 기술 교류를 위하여 폭 넓은 협력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SW/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교육을 위한 인력 및 정보 교류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의 정보보안 교육 인력 채용 기회 제공 및 창업 희망자 ‘한컴청년창업센터’ 입주 기회 제공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사업 공동 홍보 및 후원 등의 협력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한컴은 ‘청년 SW인재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업무 협약을 진행하게 되었다. 한컴은 SW 인재양성에서부터 실제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 육성된 인력의 취업 및 창업까지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다각적 SW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청년 창업자들에게 사무공간과 창업컨설팅 등 종합적인 창업 서비스를 지원하는 ‘청년창업센터’를 올해 상반기 문을 연데 이어, 이번 한국정보기술연구원과의 협약으로 전문화된 기술인력 양성 사업을 공동 진행하게 되었다. 한컴은 국내 SW 산업의 대표 기업으로서, SW 산업 전 단계를 아우르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계속해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은 최근 사회 문제시되는 각종 국가적 보안난제 해소를 위한 초석을 인재양성 사업에 맞추고, 특히 올해 시행되는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을 통해 배출되는 우수한 인재에 창업·학업·취업 등의 지원을 통해 진로계발에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연구원은 우수 SW인재양성을 위한 이번 한컴과의 협약으로 이어질 다양한 협력에 큰 기대감을 표시하였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한컴이 기업차원에서 진행해온 ‘청년 SW인재양성’ 프로젝트가, 이번 협력을 통해 민관 협동의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며, “SW인재양성은 사회 전반의 관심과 노력이 수반되는 사업으로, 이후 학계와 기업, 정부기관 등 각계각층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허지연
02-3424-59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