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스튜디오와 크리스찬 루부탱, 현대판 ‘신데렐라 유리구두’ 특별 제작

- 디즈니 고전 ‘신데렐라’ 다이아몬드 에디션 블루레이 출시 기념 20족 특별 제작

- 루부탱의 트레이드 마크 ‘레드솔’ 디자인을 적용한 가볍고 화려한 유리구두 탄생

2012-07-05 15:42
서울--(뉴스와이어)--월트디즈니스튜디오와 세계적인 구두 디자이너 크리스찬 루부탱 (Christian Luboutin)이 7월 2일부터 5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12 F/W 오뜨꾸뛰르(Haute Couture) 컬렉션에서 전 세계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동화 속 ‘신데렐라 구두’를 첫 공개했다.

크리스찬 루부탱은 올 가을에 출시될 디즈니 명작 ‘신데렐라’의 다이아몬드 에디션 블루레이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유리구두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루부탱은 “신데렐라는 아름다움, 우아함, 동화 속 사랑 뿐 아니라 구두에 있어서도 상징적인 존재이다”라고 밝혔다.

현세대를 대표하는 디자이너 중 하나인 루부탱의 유리구두는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가볍고 속이 보이는 투명한 소재로 만들어져 동화 속 유리구두를 재현하면서도 모던한 터치를 가미했다. 정교한 레이스는 크리스탈로 장식되어 매혹적인 느낌을 완성한다. 구두에 사뿐이 내려앉은 반짝이는 나비 두 마리 중 한 마리는 발등에, 다른 한 마리는 크리스탈로 둘러싸인 뒷 굽 윗부분에서 발목을 감싸듯 자리했다.

특히 크리스찬 루부탱의 트레이드 마크인 ‘레드 솔’ 디자인을 적용해 동화 속 유리구두에 현실감을 더했다. ‘레드 솔(Red sole)’은 구두 아래창과 힐 안쪽 부분을 빨간색 가죽으로 처리한 것으로, 루부탱 특유의 우아하고 혁신적이며 경쾌한 디자인과 여성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해준다.

크리스찬 루부탱은 “동화 속에 표현된 신데렐라의 모습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을 완성했다”며 “이번 컬렉션에 선보인 유리구두는 자신감과 아름다움, 그리고 사랑을 불러오는 마술 지팡이와도 같다”고 전했다.

월트디즈니스튜디오는 ‘신데렐라’ 다이아몬드 에디션 블루레이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단 20족만 특별 제작되었으며, 현대의 신데렐라를 뽑아 유리구두를 선사할 계획이다. 구두의 주인을 찾는 이벤트 내용과 참여 방법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에 대하여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난 크리스찬 루부탱은 어머니와 세 자매들에 둘러싸여 여성적인 환경에서 자라났다. 이러한 성장 배경은 훗날 그의 작품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루부탱의 매혹적인 구두 이면에 자리한 혁신과 상상력 그리고 여성에 대한 헌신이 현재 그를 가장 중요하고 선지적인 구두 디자이너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게 했다. 그의 상징과도 같은 ‘레드 솔(일명 홍창)’은 지난 20년간 패션과 신발 업계에서도 독보적인 트레이드 마크이다.

** 월트디즈니스튜디오(The Walt Disney Studios)에 대하여
지난 85년간, 월트디즈니컴패니의 기반이 되어온 월트디즈니스튜디오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영화와 음악, 무대 연극 등을 제공해왔다. 디즈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디즈니 네이쳐, 마블 스튜디오와 터치스톤의 영화들과 드림웍스 스튜디오에서 배급되는 실사 영화들까지 다양한 계열사를 보유하고 많은 인기 영화를 전세계에 배급하고 있다. 디즈니 뮤직 그룹은 디즈니 뮤직 퍼블리싱 뿐 아니라 월트디즈니 레코드, 헐리우드 레코드 레이블을 모두 포함한다. 디즈니 시어트리컬 그룹(Disney Theatrical Group)은 디즈니 브로드웨이 뮤지컬, 디즈니 온 아이스, 디즈니 라이브 등 라이브 공연 이벤트를 제작하고 관련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sney.co.kr

연락처

월트디즈니 컴패니 코리아
김진 과장
02-3490-2556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피알원
김혜림 AE
02-6370-33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