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만 해변스포츠 축제, 북부해수욕장에서 열린다

- 비치발리볼, 여자럭비, 풋살, 배구 등 다양한 종목으로 열려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2-07-05 17:22
포항--(뉴스와이어)--영일만 해변스포츠축제가 오는 14일부터 포항시 북부해수욕장에서 열린다.

포항시는 북부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직접 다양한 스포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영일만 해변스포츠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4일부터 불빛축제행사가 끝나는 8월 5일까지 각 종목별연합회의 주최로 북부해수욕장 일원에서 비치발리볼, 풋살, 여자럭비, 배구, 얼티미트프리스비(UF), 플라잉디스크(디스크골프) 등 다양한 종목별로 경기가 펼쳐진다.

바다시청 옆에 설치되어 있는 비치발리볼장 2면에는 남·여 배구 동호인클럽이 참가해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야간에 배구 리그전이 진행된다. 오는 8월 4일에는 포항시 및 타 도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남여 혼성 4인조팀 15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비치발리볼 대회가 개최된다.

시계탑 부근에는 풋살장 2면과 여자럭비구장 1면 및 얼티미트프리스비(UF)와 디스크골프를 할 수 있는 구장 4면이 설치된다. 풋살은 남여 축구 동호인클럽이 참여한 가운데 수요일과 토요일 야간에 리그전이 열린다. 여자럭비는 매주 목요일 올해 4월에 창단된 파워풀 노사이드 여자럭비팀이 2개조로 나눠 경기를 진행,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여자럭비의 매력을 선보인다.

또한 오는 21일에는 포항시 거주 남·여 외국인과 국내 플라잉디스크 동호인 클럽이 참여하여 얼티미트프리스비(UF, 2개팀으로 나누어 플라스틱 원반을 던져 주고 받으며 펼치는 레저스포츠 경기) 및 디스크골프 대회를 개최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부대행사로서 외국인 자원봉사자가 외국음식 페스티벌 행사를 운영하며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는 외국음식을 저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도심 내에 소재하는 북부해수욕장과 불빛축제기간에 포항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제공 및 직접 스포츠를 즐기도록 하는 등 한여름의 추억을 통하여 다시 찾는 포항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