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예품·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

- 6일 공주문예회관서 69명 수상 영예…수상작 6∼9일 전시

대전--(뉴스와이어)--‘제42회 충청남도 공예품대전’ 및 ‘제14회 충청남도 관광기념품공모전’ 시상식이 6일 공주문예회관에서 수상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공예품대전에는 모두 103개 작품이 응모해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그대와 함께’(김한울·부여군) 등 39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우수공예품 반열에 올랐다.

관광기념품공모전에는 73개 작품이 출품돼 대상작인 ‘공주특산 밤윷’(이보현·공주시) 등 30개 작품이 우수관광기념품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작들은 6∼9일 공주문예회관에 전시되며, 전국대회 출품 자격도 주어진다.

관광기념품공모전 심사위원장인 장영란 수원대 교수는 “올해 공모전에서는 지역 고유의 문화적 가치를 상징화 한 다양한 용도의 작품과 실용적 작품들이 좋은 결과를 받았다”고 평가했다.

또 이성우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장인의 땀과 예술인의 정성으로 빚은 이번 작품들이 충남의 문화와 전통을 안팎으로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충남 공예산업을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문화산업과
문화산업담당 한성대
042-220-392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