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S, 창의적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솔루션 페어 개최

뉴스 제공
KT DS
2012-07-08 11:00
서울--(뉴스와이어)--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인 KTDS(대표이사 양희천, www.ktds.com)는 소프트웨어 전문가인 직원들의 숨은 역량을 발굴하고, 재미있고 창의적인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서초사옥 본사 교육센터에서 전 직원이 참여하는 사내 솔루션페어를 지난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KTDS 솔루션페어는 “Fun & Challenge”라는 슬로건 아래, 일과시간의 20%를 업무개선이나, 솔루션개발 등의 창의적인 활동에 투자하도록 하여 그 결과를 자랑하게 하고, 직원들이 직접 평가에도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오픈 소스 및 가상화, 모바일 서비스, 솔루션 개발, 프로세스 개선, 장애 예방 등 5개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총 30개의 과제가 본선에 올라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특히 오픈 소스 및 가상화, 모바일 분야 발표장은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성황을 이루었다.

KTDS 양희천 대표는 “IT 전문가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몰입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일에 도전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도 중요하다”며 “솔루션페어를 계기로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더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오픈 소스 및 가상화 분야에서 “멀티서비스 실행 프레임워크”를 발표한 임은혁 과장 외 4명이 주제별 최고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이후에는 행운권 추첨도 이어져 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받기도 했다.

특히 CEO부터 신입사원에 이르는 모든 임직원이 ‘재미있(it)는 세상은 도전 속에 있(it)다’, ‘당신이 있(it)기에 내가 있(it)다’라는 캐치프레이즈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행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KTDS는 다음 행사부터 고객과 협력사 등 외부인들도 행사의 주인공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KT DS 개요
KT DS는 2008년 8월, KT로부터 분사된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으로, 통신과 미디어, 금융 등 그룹의 핵심사업 분야에 IT서비스를 제공하며, IT컨설팅과 시스템 통합 및 운영(SI/SM), 자산 공급 등을 서비스한다. 2015년 5월, 오빅스(OBICS, Open Source, Big Data, IoT, Cloud, Security) 분야의 대외사업 진출을 발표했다. 국내 최다 오픈소스 도입 및 전환 경험을 보유한 대한민국 No.1 오픈소스 전문기업으로써, 오픈소스SW 라이선스 관리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과 검증 도구를 도입해 운영 중이며, 올바른 오픈소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ds.com

연락처

KTDS
경영전략팀
02- 3219-2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