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크로이, 멀티 레인 시리얼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SDAIII-CompleteLinQ 출시

- 동시에 4개 레인 신호의 아이다이어그램, 지터, 노이즈, 크로스토크 분석

2012-07-06 11:05
서울--(뉴스와이어)--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 www.lecroy.co.kr)는 오늘 시리얼 데이터 분석 툴 SDAIII-CompleteLinQ를 출시했다. 신제품 SDAIII-CompleteLinQ는 동시에 4개 레인의 신호에 대해 아이다이어그램, 지터, 수직축 노이즈, 크로스토크 분석을 수행하고, 레인과 레인의 특성을 쉽고 빠르게 비교하는 분석 소프트웨어 패키지 이다.

멀티 레인 시리얼 데이터 분석 문제를 해결

모바일과 클라우드 컴퓨팅은 더 빠른 데이터 속도를 요구하고 있다.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PCIe Gen3, 40/100GBase-R, InfiniBand와 같은 최신 표준들은 여러 개의 시리얼 데이터 레인을 활용하거나 각 레인에서 데이터 속도를 최고 28 Gb/s까지 증가시켜서 매우 높은 데이터 속도를 구현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이에 대응하는 시리얼 데이터 분석 툴은 없었다.

빠른 데이터 속도는 단 하나의 레인에서도 특성화, 디버그 및 컴플라이언스 문제를 증가시키고 있다. 트렌스미터와 리시버 사이의 채널에서 아이다이어그램의 열린 부분이 작아지는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 프로브를 연결할 수 없는 부분이나 접속할 수 없는 신호를 시뮬레이션하는 것 역시 중요해지고 있다.

고속 시리얼 데이터 전송 결과를 “병렬화”하는 것은 또 다른 과제이다. 레인과 레인 사이, 또는 다른 소스로부터 발생하는 크로스토크나 기타 신호 무결성 이슈들 역시 넘어야 할 산이다. 멀티 레인의 성능을 동시에 관측하고, 수직축 노이즈를 측정하고 지터 및 노이즈의 패턴 의존도를 빠르게 분석하는 것이야말로 취약한 시스템 성능의 원인을 이해하는 가장 빠른 열쇠라고 할 수 있다. 르크로이는 실제 신호의 포착과 시리얼 데이터 분석 능력을 결합하여 고속 또는 멀티레인의 시리얼 데이터 시스템을 빠르고 성공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유일하게 제공한다.

멀티레인 아이와 지터 측정 및 분석을 동시에 수행

SDAIII-CompleteLinQ는 시리얼 데이터 트래픽의 4 레인을 동시에 분석할 수 있도록 성능을 확장한 르크로이의 시리얼 데이터 분석 툴이다. 멀티 레인 분석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신속하게 모든 레인의 아이다이어그램을 볼 수 있으며, 또는 멀티레인 분석기능을 한 개의 레인 신호에서 적용할 경우에는 르크로이의 차동 프로브 또는 VirtualProbe 옵션을 사용하여 여러 지점에서의 신호 특성을 분석할 수 있다. SDAIII-CompleteLinQ는 또한 단일 직렬 데이터 신호의 다중 분석을 보여줄 수 있다. 이 기능은 Eye Doctor II옵션을 이용하여 서로 다른 이퀄라이제이션 방식을 비교하는 데 적합하다.

LaneScape 비교 모드

SDAIII-CompleteLinQ 에서 제공하는 Reference Lane과 LaneScape 비교 모드를 활용하면 레인과 레인을 비교하여 더욱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사용자는 레인의 분석 결과를 레퍼런스 레인에 저장하고 불러낼 수 있으며, LaneScape 디스플레이 모드를 사용해서 1,2 또는 모든 레인의 신호를 동시에 비교 분석할 수도 있다.

레퍼런스 레인을 이용하면 엔지니어들은 여러 가지의 테스팅 시나리오를 더욱 쉽게 실행할 수 있다. 이러한 테스트는 크로스토크 분석시 인접 채널의 어그레서(aggressor) 신호 유무에 따른 변화를 비교할 때 유용하다. 사용자는 이웃하는 어그레서(aggressor) 레인이 켜졌을 때의 아이다이어그램과 지터 특성을 측정하여, 그 결과를 레퍼런스 레인에 저장하고 어그레서 레인에 신호전송을 끈 후 분석을 수행한다. 분석 후, LaneScape 디스플레이 모드를 통해 레퍼런스 레인과 다른 레인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다.

노이즈 측정과 크로스토크 분석

SDAIII-CompleteLinQ 제품군에는 크로스토크의 영향을 주는 레인과 영향을 받는 레인을 완벽하게 분석하기 위해, 수직축 노이즈 측정과 크로스토크 분석을 제공하는 Crosstalk와 CrossLinQ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다. 듀얼디랙(Dual Dirac) 모델을 사용해서 노이즈를 측정하고, 토탈지터 (Tn), 랜덤지터 (Rn), 결정적지터 (Dn) 컴포넌트로 분리한 후 추가로 Dn을 인터심볼 간섭 노이즈 (ISIn: Intersymbol Interference Noise)와 주기적 노이즈 (Pn)로 분해한다. 실시간 오실로스코프로 이러한 분석을 수행하는 솔루션은 현재 르크로이가 유일하게 제공한다. 지터 분석과 마찬가지로, 노이즈 역시 노이즈 트랙, 히스토그램, 스펙트럼으로 관측할 수 있으며, 수직축 노이즈와 다른 동작중인 시리얼 데이터 레인 또는 다른 인터페이스 소스와의 연관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Crosstalk Eye는 아이의 내외부에서 확률적으로 노이즈를 보여주며, 이 결과로 과도한 노이즈의 영향을 빠르게 관측할 수 있다. 이것은 전통적인 아이 다이어그램 분석 방법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기능이다.

고급 신호 무결성 툴 제공

SDAIII-CompleteLinQ 메뉴에는 새로운 VirtualProbe와 기존의 Eye DoctorII 패키지가 통합되어 있다. 아이닥터II는 트랜스미터의 엠퍼시스와 리시버 이퀄라이제이션을 각 레인에서 독립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툴로써 아이다이어그램과 지터 결과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지를 관측할 수 있다.

VirtualProbe는 프로브로 측정할 수 없는 신호의 형태를 관측할 수 있는 툴이며 동시에 픽스처에서 발생한 손실을 제거하거나 S-파라메터로 모델링된 채널을 에뮬레이션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Crosstalk와 CrossLinQ 패키지, 그리고 VirtualProbe를 함께 사용하면, 8포트 및 12포트의 S-파라메터 모델을 활용해서 “XTalk”라는 블록을 만들어 여러 레인간의 커플링을 분석할 수 있다. 르크로이는 최대 12포트에서 S-파라메터를 측정하는 경제적인 SPARQ 신호 무결성 네트워크 분석기를 제공한다.

SDAIII-CompleteLinQ 제품은 르크로이의 아이다이어그램, 지터, 수직축 노이즈, 크로스토크 분석과 더불어 EyeDoctorII, VirtualProbe 의 신호 무결성 기능을 제공한다.

지원 오실로스코프

SDAIII-CompleteLinQ 제품은 WavePro/SDA/DDA 7Zi/Zi-A, WaveMaster/SDA/DDA 8Zi/Zi-A, LabMaster 9Zi-A 그리고 10Zi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오실로스코프 모델 또는SDAII 패키지의 구매 고객은 SDAIII-CompleteLinQ 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르크로이코리아(02-3452-0400) 또는 웹사이트(www.lecroy.com, www.lecroy.co.kr)을 방문하여 주십시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개요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의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2012년 4월 65GHz 대역의 LabMaster 10Zi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서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고, 1964년 설립됐다. 한국 지사인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는 1998년 설립됐다.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ledynelecroy.com/korea

연락처

르크로이코리아
마케팅팀
박지윤
02-558-8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