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전파관리소 위성전파감시센터, 이공계 대학생 현장체험 프로그램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중앙전파관리소 위성전파감시센터는 국내 대학의 전파·전자·통신 및 항공우주 분야 전공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위성전파관리 실무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인턴십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이론 교육뿐 아니라 현장실무 체험 및 유관기관 견학을 통해 관련 분야에 대해 보다 폭넓게 이해함으로써 향후 위성전파 분야의 인재 양성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본 프로그램은 경기도 이천시 소재 위성전파감시센터에서 지난 2005년 이후 매년 운영해오고 있으며, 7월 16일부터 8월 10일까지 4주간 진행되는 인턴십 프로그램과 7월 16일부터 7월 19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현장실습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 위성전파관리의 기본법령, 위성전파감시시스템 구조 등 실무 이론 교육 ▲ 위성궤도 이해 및 신호 분별 방법 등 실무 체험 ▲ 네트워크 분석기 등 측정장비 사용 교육 ▲ 위성관제센터 등 유관기관 견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위성전파감시센터는 2002년 8월에 설립된 기관으로 국외 위성이 국내로 발사한 전파가 국제규정대로 이용되고 있는 지를 감시하고 국내 위성망에 발생한 혼신을 해소하는 등 국내 위성전파 이용환경 보호에 이바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rmo.go.kr

연락처

중앙전파관리소
031-644-59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