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직장인을 위한 토요 당뇨교실 대상자 모집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2-07-09 10:55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보건소(김경숙소장)는 주요 만성질환인 당뇨병환자 중 평소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자가건강관리능력 향상 및 당뇨합병증 없는 건강한 삶의 도모를 위하여 당뇨교실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교육은 오는 7월 14일(토요일) 09:30~15:00에 실시되며 참석 대상자를 1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날 교육은 공복 시 혈당,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체성분검사 후 시작되며 주요 내용은 당뇨환자가 알아야 할 질환, 간호, 영양, 운동 등 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습과정이다. 질환 분야는 당뇨의 정의 및 합병증의 이해, 간호 분야는 당뇨인 발관리 방법 및 실습, 영양 분야는 당뇨의 식사요법 및 교환단위 교육, 운동 분야는 당뇨환자의 운동 시 주의사항 및 탄력밴드 운동실습으로, 당뇨환자에게 필요한 건강관리를 직접 배우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체성분 분석에 의한 개인별 칼로리 처방으로 당뇨식단 시식회를 가짐으로써, 자신에게 적합한 식사량과 식단으로 당뇨관리를 할 수 있는 체계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경숙 보건소장은 “당뇨는 평생을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꾸준한 당뇨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병증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수명을 연장 할수 있다”며 당뇨관리를 위한 이번 교육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당부했다.

전주시보건소는 매달 주요 만성질환인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환자의 교육을 통한 지식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 28일에는 직장인 고혈압 교실이 예정되어 있다. 교육을 원하시는 시민은 전화신청을 통해 언제든지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석문의 ☎284-5284)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담당 송상율
063-230-5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