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제5기 씨티-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 www.citibank.co.kr)은 중소기업연구원(원장 김동선, www.kosbi.re.kr)과 함께 7월 10일 오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실에서 ‘제5기 씨티-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한국 여성 중소기업인의 역할모델 발굴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8년 씨티재단의 후원으로 시작된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09년 4월 시작된 ‘씨티-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는 이번 제5기 수료생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총 21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이번 ‘제5기 씨티-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는 2012년 4월 3일에 입학식을 시작으로 진행되어 14주 동안 매주 화요일마다 여성 중소기업 CEO 및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1인당 300만원 상당의 수강료는 한국씨티은행을 통해 전액 지원되었다.

특히 이번 ‘제5기 씨티-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부터는 지방에 거주하거나 일정상 오프라인 강의에 참석할 수 없는 여성 중소기업 CEO 및 중간관리자를 위한 온라인 강좌( www.citikosbi.net )를 개설하여 보다 많은 여성기업인들의 학습을 지원하였다.

이번 아카데미를 수료한 ㈜현원바이크의 신동숙 대표는 “실제 회사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지식들을 관련 전문가들로 부터 배울 수 있어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었고, 나와 같은 입장의 다른 여성기업인들과 좋은 네트워킹을 만들 수 있어 값진 시간이었다”고 수료소감을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김동선 중소기업연구원 원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적으로 여성 중소기업들이 도움을 많이 받았었을 것으로 생각되며, 여성 중소기업간 사업적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관계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김명옥 한국씨티은행 부행장도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지식과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의 비즈니스를 한 단계 성장시키시길 바라며, 매출증대 및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많은 기여해달라”고 참석자들을 격려하였다.

이외 ‘씨티-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kosbi.re.kr/citi-kosbi-wea/wea01.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 개요
씨티은행은 1967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이래 45년 동안 선진 금융 서비스를 국내 고객에게 제공해 왔으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 8억불을 증자해 국내 외환시장 안정에 기여했고, 1970년대 석유 파동시 2억불 차관 제공으로 한국의 무역수지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수교훈장 ‘숭례장’을, 1997년 외환위기 당시 240억불 대외 부채 상환 연장에 기여한 공로로 수교훈장 ‘흥인장’을 받는 등 한국 경제가 어려움에 처할 때에 곁에서 힘이 돼 준 친구 같은 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www.citibank.co.kr

연락처

한국씨티은행
커뮤니케이션부
허갑승
02-3455-23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