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성공의 첫걸음은 ‘좋은 상호명 작명’
아이템 선정에서부터, 창업계획을 수립하고, 실제 쇼핑몰을 준비하여 운영에 이르는 단계까지, 인터넷 쇼핑몰을 준비하는 과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 결코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쇼핑몰의 이름을 짓는 것, 즉 상호 작명, 상호명 작명을 하는 것이다.
특히나, 온라인의 경우 한 달에 1만 여명이 온라인에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만큼 (올 상반기 온라인 사업자 등록 수 약 49,000명) 무수한 경쟁업체들과의 경쟁에서 회사명을 인지시켜야 한다. 상호명은 쇼핑몰의 간판이 되는 만큼, 신중에 신중을 더해야 한다. 아이템과 잘 맞는 인상적인 이름을 짓는 것이 유리하고, 불리는 이름과 도메인을 잘 매칭시키는 것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오랜기간 역학 및 이름짓기에 매진해온 전문가들은, 이만큼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이 따로 있다고 한다. 바로 쇼핑몰의 무사번영을 위해서 쇼핑몰의 이름에 좋은 기운을 더하는 일이다. 사람 이름 작명 시 생년월일 및 가족과의 이름관계 등의 사주역학 기반에 이름 작명을 하는 만큼, 상호명 작명에서도 회사의 설립일과 창업주의 사주에 근거해 좋은 이름을 더 빛나게 만드는 것이다.
사업시작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주들은, 다른 사람에게 평가기준이 되는 이름의 중요성만큼, 회사 이름의 중요성을 분명히 인지하고, 굳이 의뢰를 하지 않더라고 많은 정보를 가지고 실행에 옮겨야 할 것이다.
오랜기간 개인 및 단체의 행복을 위해 작명연구를 해온 정수역학연구소에서는 부산, 서울, 대전, 대구 네 곳의 작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실제 늦은시간 작명 상담을 하더라도 꼭 원장이 직접 통화 또는 대면상담을 통해 작명 상담 및 연구를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juname.com
연락처
정수역학연구소
신재원 실장
010-5039-3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