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한국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광장시장 상품화에 나서
공사는 올해 초 전통시장의 관광상품화 가능성 타진을 위하여 일본, 중국, 구미주 여행업자들을 초청, 광장시장을 소개하였는데 전통시장이 지니고 있는 ‘한국의 정감’과 ‘한국의 해학’을 체험하게 하고 우리 고유의 먹거리와 살거리를 선보인다는 면에서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은 바 있다.
그 결과, 금일 오후 미국 뉴욕에서 첫 단체 관광객들이 시장을 방문하며, 계속해서 중국, 일본, 호주 관광객들의 방문도 예정되어 있다. 시장을 방문하는 단체 관광객들에게는 공사가 제작한 광장시장 외국어 홍보 브로슈어와 특별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공사는 광장시장의 활성화 사업의 반응에 따라 타지역 전통시장으로 상품개발을 확대하여 방한관광 패턴을 다양화하는 한편, 적극적으로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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