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한국도로공사, 캄보디아 교통공무원 초청연수 실시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과 한국도로공사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지원하는 ‘캄보디아 3번 및 48번국도 교통안전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캄보디아 교통공무원 8명을 대상으로 초청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1 ~ 사진4)

이번 초청연수의 교육내용은 한국의 도로교통정책, 교통안전 추진체계, 교통안전 교육 및 홍보방안, 첨단교통안전기술, 국가 교통사고자료 구축 및 활용 등으로 ‘도로교통안전’ 분야 전반을 다루고 있다.

또한, 연수자들은 도로교통공단, 한국도로공사 등을 방문하여 세계적 수준의 연구시설(차량시뮬레이터 실험실, 사진5)과 교통안전점검차량(TSCV, 사진6) 등 첨단장비를 견학한다.

도로교통공단과 한국도로공사는 캄보디아 교통공무원 대상 연수를 통해 교통안전 전반에 걸친 국내 기술과 경험을 전파함으로써, 캄보디아의 도로교통 안전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 주상용 이사장은 “공단의 교통안전 노하우 및 선진 기술을 활용하여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개발도상국에 대한 기술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안전개선처
02-2230-6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