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르베르트, 레코멘드 엔진 ‘Logreco’에 퍼스널라이즈 기능을 추가

-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에게도 사이트 열람 이력을 이용하여 추천 상품을 제시

동경--(뉴스와이어)--주식회사 ALBERT(알르베르트, 본사:일본 도쿄)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레코멘데이션 엔진 ‘Logreco’에 유저의 행동 이력을 파악하여 퍼스널라이즈된 추천 상품이나 정보를 자동으로 표시하는 ‘퍼스널라이즈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유저가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브라우저의 Cookie를 이용해 한사람 한사람의 행동 이력을 파악하여, 유저의 기호에 맞는 상품이나 정보를 사이트상에 제시하기 때문에 사이트의 매출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킨다.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화되어 WEB 서비스가 고도화되고 있는 지금, ‘레코멘데이션’과‘퍼스널라이제이션’이 E커머스의 성공의 열쇠라고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중요시되고 있다. 현재는 로그인 후 과거의 열람 이력이나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퍼스널라이즈된 추천 상품이나 정보가 제시되는 기능이 이용되고 있지만, 방문 시 로그인하는 유저의 수는 전체의 방문자 중 비중이 매우 적고, 대부분의 유저에게 적절한 정보 제공을 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다. ‘Logreco’의 퍼스널라이즈 기능은 이 문제를 해결하여 한 번이라도 사이트에 방문한 적이 있는 유저에게 최적한 정보를 제시할 수 있게 됐다.

ALBERT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레커멘데이션 엔진 ‘Logreco’는 구매 데이터나 열람 데이터 등 웹 사이트상의 행동 데이터를 자동적으로 학습하여 개개인의 이용자가 흥미를 가질 것 같은 상품이나 구입 확률이 높은 상품을 예측하여 클라이언트의 웹 사이트에 리얼타임으로 표시할 수 있는 ASP 서비스이다. 중국이나 일본에서는 이미 300 사이트 이상의 대기업 EC사이트, 부동산 사이트, 뉴스 사이트나 여러가지 상품에 대한 의견을 모아 데이터로 구축하여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개방해 놓은 형식의 사이트인 구치코미(소문)사이트에 채용되어 매상의 최대화에 공헌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Lotte.com’과 국내 최대급 패션 사이트인 ‘wizwid.com’에서도 서비스가 도입되어 성과를 올리고 있다.

알르베르트 개요
ALBERT 주식회사는 일본에서 EC사이트 및 정보사이트를 위한 레커멘데이션 엔진의 ASP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저희 시스템은 일본에서 최대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Lotte.com, WIZWID 등 에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ert2005.co.jp/korean/index...

연락처

ALBERT 주식회사
허지영
03-5333-370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