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업박물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서울--(뉴스와이어)--농협 농업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4일부터 8월 25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농촌현장을 찾아 농사체험과 문화체험을 하는 ‘팜스테이 농촌문화체험’은 7, 8월 각 1회씩 실시하는데, 도시를 떠나 자연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는다. 8월에는 1박 2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 농업박사’는 박물관 학예사들과 함께 전시실에서 우리농업의 역사와 생활을 공부하는 프로그램으로 전통농기구를 가지고 직접 체험해 보기도 한다. 매주 토, 일요일 실시한다.

‘전통농경체험’은 농업박물관 체험농장에서 직접 김매기도 하고 농요도 불러보는 흥겨운 시간으로 진행되며 힘겨운 농사일을 즐거운 축제로 승화시킨 조상들의 지혜도 배운다.

‘나는야 꼬마농부’는 농경 세시풍속을 배우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농사의 과정과 쌀의 종류에 대해 배운다.

쌀요리 체험교실은 방학기간 중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진행되는데, 매주 토요일은‘나는야 쌀요리사’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요리체험 후 가정에서도 스스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요리자료를 나눠준다. 매주 일요일에는‘우리가족 쌀요리사’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되는‘오감쌀요리’는 요리와 과학, 요리와 미술을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에게 요리의 재미도 알려주고 쌀관련 교육도 실시한다.

이 밖에 특별전으로‘농가월령, 다달이 농사를 노래하다’가 7월 17일부터 10월 7일까지 열리며, 특별전과 연계하여 초등생을 대상으로 농사달력 만들어 보기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농업박물관의 교육체험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은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소개돼 있다.

* 체험신청
- 농업박물관 홈페이지 www.agrimuseum.or.kr 전화 2080-5726
- 쌀박물관홈페이지 http://농협쌀박물관.한국 전화 2080-5683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02-2080-5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