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oPower의 2세대 유연 모듈, UL 및 IEC 인증으로 세계적 수준의 기술적 성과 입증

- 최고경영자와 사장 겸 최고상업책임자(CCO), SoloPower가 새롭게 인증받은 SoloPanels(R) 및 첨단의 설치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

- Intersolar North America에서 발표 예정

뉴스 제공
SoloPower
2012-07-11 15:50
산호세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호세에 본사를 둔 고효율의 경량, 유연 박막 태양전지 및 모듈 제조업체인 SoloPower는 자사의 차세대 SF1, SP1, SP3L SoloPanels(R)이 UL(Underwriters Laboratories )과 IEC(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의 인증을 받았다고 오늘 발표했다.

Tim Harris 최고경영자는 “SoloPanel의 UL과 IEC 인증은 SoloPower 기술팀의 뛰어난 업무 성과를 증명하는 것으로 이미 유연한 CIGS 모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습니다”며 “이는 태양 에너지를 전 세계 상업용 건물과 산업용 건물의 주 에너지원으로 만들려는 당사의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나간 것”이라고 말했다.

SoloPower의 다른 차세대 모듈인 SP3S SoloPanel은 UL 인증을 받았고 머지않아 IEC 인증도 받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SF1과 SP1 SoloPanel은 12인치와 16인치 돌출 잇기 금속 지붕 통합에 최적화되어 있고, SP3L과 SP3S SoloPanel은 상업용 건물과 산업용 건물의 낮은 경사각에 최적화되어 있다.

SoloPower의 새로운 태양광 솔루션은 다양한 지붕 및 지역에서 모듈 성능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활용성을 높여주는, 3가지의 설치가 간편한 비관통형 시스템 SoloSaddle(TM), SoloEdge(TM) 및 SoloBridge(TM)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SoloSaddle은 SP3S가 막 기반 지붕 시스템에 쉽게 통합될 수 있도록 하며 낮은 경사각은 더운 기후에서 자가세정 기능과 고성능을 제공한다. SoloEdge는 SP3L가 막 기반 지붕 시스템에 쉽게 통합될 수 있도록 한다. 5도의 경사각은 추운 기후에서 자가세정 기능과 고성능을 제공한다. SoloBridge는 SP3L가 금속 지붕 시스템에 쉽게 통합될 수 있도록 한다.

사장 겸 최고상업책임자이며 건물일체형태양광발전BIPV(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s) 시스템의 선구자인 Bruce Khouri는 “UL과 IEC 모두의 인증을 받은 것은 전면적인 상용화로 가는 단계에서 중요한 일”이라며 “SoloPower의 업계 최초의 지붕 설치 시스템은 세계적 수준의 유연한 고효율 모듈을 시장에 선보이는 것과 더불어 상업용 및 산업용 건물 지붕에서 태양열 활용 범위를 빨리 넓힐 수 있도록 고안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BIPV는 태양광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로 우리의 독자적인 솔루션을 Intersolar 박람회에서 공유하게 되어 설렙니다”고 덧붙였다.

SoloPower는 이번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태양 에너지 박람회 중 하나인 Intersolar North America에서 자사의 차세대 기술을 소개한다. Khouri씨는 7월 10일에 박람회의 ‘건물 일체형 솔루션 - 개념 및 응용’ 세션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 시간에는 건물일체형태양광발전(BIPV)을 지붕에 적용하는 것에 대한 의미와 역사, 발전 내용에 관해 다룬다. 7월 12일에는 Tim Harris 최고경영자가 ‘PV의 미래(시장과 기술 전망 및 최고경영자 패널)’의 일원으로 참석한다.

두 기관에서의 인증은 SoloPower에게는 흥미로운 시점에 이뤄졌다. SoloPower는 6월에 고위경영진을 확장해 태양 에너지 분야의 두 전문가를 영입하였는데, Element Power Solar 회장인 Paolo Pietrogrande를 이사회 이사로, Bart Van Ouytsel을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영업 최고책임자로 각각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SoloPower는 올해 안에 상용 생산을 목표로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서 최첨단의 대규모 제조 시설을 준비하고 있다. 포틀랜드 제조 시설은 궁극적으로 400MW의 용량을 갖추고 450명을 고용할 것으로 예상한다.

SoloPower는 독자적인 방식으로 핵심 기술, 제조, 비용 절감 방법을 구체화하여 고효율의 CIGS 기반 태양광 전지를 ‘팹스타일(fab-style)’로 대량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CIGS 전지가 장착되는 독창적이고 유연한 경량 태양광 모듈은 BOS(Balance Of System) 하드웨어를 덜 필요로 하고, 기존의 태양광 패널보다 설치가 간편하다.

자세한 정보는 www.SoloPow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loPower 소개

캘리포니아 주 산호세에 본사를 둔 SoloPower Inc.는 혁신적이고 독자적인 롤투롤(roll to roll) 전착(electrodeposition) 제조 기술을 사용해 저비용으로 경량의 유연한 고효율 CIGS(구리, 인듐, 갈륨, 셀레늄) 기반 태양전지를 생산합니다. CIGS 전지는 고유의 유연하고 경량인 태양광 모듈로 패키징됩니다. 이 모듈은 BOS(Balance Of System) 하드웨어를 덜 필요로 하며, 기존 태양광 패널보다 설치가 간편합니다. SoloPower 모듈은 UL과 IEC 인증을 받았습니다. SoloPower는 제조본부 겸 최초의 대규모 생산공장을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 건설하고 있습니다. 주요 투자자로는 Hudson Clean Energy Partners, Crosslink Capital, Convexa, Firsthand 등이 있습니다. SoloPower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olopower.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oloPower.com

연락처

John Keaten
212.784.57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