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세상, 제7회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대상 수상자 발표
- 문학대상에 이태현, 본상에 백필기·김철모 수상 영예
이 상의 심사위원회(위원장, 수필가 김영일)는 이번에 4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 배경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수필가 이태현은 수필 <등 밀어줄 선배가 없다>를 통해 목욕탕에서 사돈의 등을 밀어주며 쌓은 애환을 잘 표현해 냈고, 수필가 백필기는 수필 <인연의 연줄>을 통하여 어느 어촌마을의 어린아이가 인공호흡법을 배워 물에 빠진 생명을 구하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그려냈으며, 시인 김철모는 <옥정호 구절초>를 통해 자연의 이치를 애절한 구절초로 승화시켜 냈다.
또한 매경닷컴의 김윤경 기자는 어느 벤처 기업에서 ‘걱정인형’이라는 캐릭터를 개발하여 사람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얻은 수익으로 서민들을 위한 나눔 실천을 취재 보도한 것이 높이 평가되어 각각 수상자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 상은 2005.1.1. 한국문학세상이 제정하였으며, 한 해 동안 한국문단에 기여한 공적이나 작품성 등을 기준으로 매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응모 자격에는 제한을 두지 않으나 회원으로 가입된 경우에 한해 응모할 자격이 주어진다.
이 상의 시상식은 오는 2012.11.10(토), 14:00 ‘제8회 생활문학 심포지엄 및 시상식’행사 때 함께 시상한다. 회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한국문학세상 개요
한국문학세상은 2000년 순수 생활문학을 추구하는 호연지기 정신으로 출범,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을 발명(특허 제10-0682487)하여 인터넷 백일장 시대를 개척한 주인공이다. 또한 투명심사 등단제도를 시행, 재능있는 신인을 발굴, 등단의 길을 열어 주고 있다. 개인저서 「소량 출판 시스템’을 도입」, 「내 책 갖기 운동」으로 개인저서를 저렴하게 출간해 준다. 부설단체로 「한국사이버문인협회」, 「(사)아시아문예진흥원」이 있고, 자매단체로 호주 커피의 명가 「매더커피갤러리」와 「권익보호행정사사무소」, 「한국갈등조정진흥원」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lw.or.kr
연락처
한국문학세상
사무처
02-6402-2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