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시스템 시뮬레이터 시믹스 최신 버전 발표

- 종합적인 가상 플랫폼을 제공하는 ‘퀵 스타트 플랫폼’ 포함

- 휠씬 빨라진 가상 플랫폼 및 시뮬레이션 기술 탑재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2-07-12 10:0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 (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자사의 시스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윈드리버 시믹스(Simics)’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규 버전에는 Quick Start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이를 통해 임베디드 개발자들은 소프트웨어의 개발, 디버깅 및 테스트 작업 시, 보다 쉽고 빠르게 전체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게 됐다.

전체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하는 ‘윈드리버 시믹스’는 단일 프로세서 보드를 비롯해 멀티 코어 시스템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아키텍처와 수 백 개의 보드를 포함하는 전체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타깃 하드웨어 시스템에 대해서든지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타겟 소프트웨어 바이너리를 수정할 필요없이 실제 물리적 하드웨어에서 구동되는 것처럼 시믹스 시뮬레이션상에서도 작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성능 개선으로, 윈드리버 시믹스에는 특정 아키텍처를 위한 ISS 즉, ‘명령어 집합 시뮬레이터’ 및 종합적인 가상 플랫폼을 제공하는 ‘퀵 스타트 플랫폼(QSP: Quick Start Platform)’이 포함되었다. QSP에는 윈드리버 리눅스 최신 버전을 위한 추가적인 보드지원 패키지(BSP: Board Support Packages), 리눅스 및 VxWorks용 BSP가 포함되어 있어, 개발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타깃 하드웨어의 특정 영역에 국한되지 않는 사용자 수준 애플리케이션(user-level application)을 개발하는 경우에 더욱 효과적이다.

윈드리버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특히 복잡한 시스템에 대한 작업시, 시뮬레이션 기능을 적용하면 총 소유 비용 및 시간에 있어 상당한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윈드리버 시믹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 작업을 더 빠르게 시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장 적합한 시스템 설계 방법을 결정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마이그레이션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개발자들은 윈드리버 시믹스를 통해 실제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휠씬 빠르게 가상 플랫폼 및 시뮬레이션 기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윈드리버 시믹스를 적용할 경우, 개발자는 ’Reverse Execution’ 기능, 체크포인팅과 같은 기능의 효과를 즉각적으로 얻을 수 있는데, 특히 ‘Reverse Execution’에서 제공하는 백업 및 프로그램 재구동 기능으로 매번 동일한 결과를 생성하는 반복 시험 작업이 가능하다. ‘반복성’과 몇번이고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가역성’은 복잡한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디버깅 작업에 있어 매우 중요한 기능으로, 물리적인 하드웨어 시스템에서는 작업이 불가능하다. 체크포인트는 전체 시스템 상태에 대한 정확한 스냅샷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테스트 담당자는 체크포인트를 통해 발견한 버그를 개발자에게 보고하고 경고함으로써 테스터의 관점에서 정확한 실행을 재개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에서는 곧 풀(Full) 시스템 시뮬레이터 ‘시믹스’에 대한 오프라인 무료 교육을 통해 보다 심층적인 활용 방법 및 적용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윈드리버 고객문의센터(02-6001-7480)를 통해 가능하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