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냅의 무료 NAS 관리 스마트폰 앱 ‘큐파일’, ‘큐매니저’ 배포

뉴스 제공
한성SMB솔루션
2012-07-12 09:09
서울--(뉴스와이어)--중소기업을 위한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의 전문 유통기업 한성SMB솔루션(대표 이승준, www.hansungsmb.co.kr, 이하 한성SMB)은 세계적인 NAS 전문 기업인 큐냅(QNAP, www.qnap.com)의 Turbo NAS 원격 관리 및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용 앱인 ‘큐파일(Qfile)’과 ‘큐매니저(Qmanager)’를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큐파일(Qfile)은 스마트폰으로 Turbo NAS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 음악, 동영상, 이미지 등의 파일들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속해 파일을 검색해 읽고, 실시간 공유하고, 파일을 업로드하여 저장할 수 있으며, 원격 복제 및 백업할 수 있는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큐매니저(Qmanager)는 스마트폰으로 Turbo NAS를 원격으로 모니터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시스템 상태 및 연결 상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Turbo NAS를 종료하거나 다시켜기가 가능하며 데이터 다운로드와 백업 작업 진행 등의 관리가 가능하다.

한성 SMB 이승준 대표는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시대가 도래했지만, 모든 업무 데이터를 들고 다닐 수는 없는 일이다. 이제 고객들은 새로운 스마트폰용 앱인 큐파일과 큐매니저를 사용하여 Turbo NAS를 쉽게 제어하고 모니터할 수 있으며, 모든 데이터에 편리하게 액세스하고 관계자들과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큐파일(Qfile)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파일 액세스: 언제 어디에서나 Turbo NAS에 있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다
- 쉬운 공유: 공유할 파일에 대한 다운로드 링크를 만들어 이메일 또는 SMS로 보내거나 간단하게 이메일에 첨부 파일로 보내기가 가능하다
- 오프라인에서 파일 읽기: Turbo NAS에서 모바일 장치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오프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파일 또는 사진 업로드: 모바일 장치에서 Turbo NAS로 사진 및 문서를 직접 업로드할 수 있다.
- 쉬운 관리: 모든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여 Turbo NAS에 있는 파일을 이동, 복사, 이름 바꾸기 또는 삭제할 수 있다.

큐매니저(Qmanager)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시스템 상태 모니터: CPU 사용량, 메모리 사용량, 시스템 이벤트 정보, 온라인 사용자 등 시스템 정보를 모니터할 수 있다.
- 다운로드/백업 작업 관리: 다운로드 스테이션 또는 백업 작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원격으로 다운로드 또는 백업 작업을 실행 또는 일시 정지할 수 있다
- 원격으로 종료/다시 시작: 원격으로 Turbo NAS를 다시 시작하거나 종료할 수 있다
- 시스템 서비스 관리: Turbo NAS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켜기/끄기를 쉽게 할 수 있다. 한 번의 클릭으로 해결할 수 있다.
- 연결 상태 모니터: 연결 상태 또는 로그인한 사용자를 원격으로 확인하여 침입을 방지한다.
- NAS 확인: NAS의 ‘신호음’을 켜서 ‘내 NAS 찾기’를 사용하여 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큐파일(Qfile)과 큐매니저(Qmanager)는 NAS 펌웨어 3.6 이후 버전이 설치된 모든 큐냅 Turbo NAS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성 SMB 홈페이지(www.hansungsmb.co.kr) 및 한성SMB(전화 02-2093–1007, sales@hansungsmb.co.kr)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성SMB솔루션 개요
한성SMB솔루션은 중소·중견 기업을 위한 스토리지 유통 및 스토리지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이다. 창업 이래 오로지 컴퓨터와 관련된 세계 최고의 주변기기 제품을 취급해 왔으며 오랜 기술력과 튼튼한 유통 구조를 바탕으로 최첨단의 제품을 엄선해 개발·공급해 왔다. 엔트리 레벨에서 엔터프라이즈까지 국내외 유명 스토리지 브랜드 제품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 제안을 통해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s://hansungsmb.co.kr

연락처

한성SMB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팀장
02-6263-7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