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스타트업 기업 육성 위한 sGen Eco Network 가동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12-07-12 09:18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대표 고순동)가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와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해 창업 전반을 지원하는 ‘sGen Eco Network(에스젠 에코 네트워크)’를 가동한다.

이를 위해 삼성SDS는 삼성동 라이언타워 5층에 약 990㎡(300평) 규모의 별도 공간을 마련하고 12일 개관식을 가졌다.

삼성SDS는 이미 아이디어 공모전 및 산학협동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스타트업 기업들의 출범을 도와주고 있으며, 이를 확대 운영하는 것이 sGen Eco Network다.

ICT 관련 기술과 사업 역량을 가졌거나 사업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 창업가는 이메일(openinnovation@samsung.com)로 아이디어를 접수할 수 있으며, 단계별 심사를 거쳐 선정되면 본격적으로 모든 지원을 받게 된다.

삼성SDS는 스타트업의 빠른 성공과 안정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독립적인 사무공간과 IT 인프라, 업계 전문가 멘토링, 법률 관련 자문 등 다양한 형태로 투자 및 경영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고벤처포럼, 서울 벤처 인큐베이터(SVI) 외 다수의 벤처 모임 및 벤처 캐피탈과의 협업도 맺은 상태다.

삼성SDS는 이를 통해 올해 말까지 3~4개의 스타트업 기업을 출범시킬 계획이다.

지난 3월, 전 국민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했던 sGen Korea의 최우수상 수상팀은 sGen Eco Network 프로그램 통해 최초로‘㈜퀄슨’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LBS(위치기반서비스) 기반의 SNS 사업을 시작한다.

박수영 퀄슨 대표는“스타트업 기업은 캐즘(Chasm, 일시적 정체상태)을 극복하는 것이 관건이다”라며 “sGen Eco Network와 같이 금액 투자뿐 아니라 초기 창업에 필요한 기술/마케팅/영업 지원이 스타트업 기업의 생존과 지속 성장에 엄청난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sGen Eco Network를 통해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 육성함으로써 건강한 ICT 생태계를 구축함은 물론 대기업과 스타트업 기업이 윈윈할 수 있는 동반성장의 기반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sGen 프로그램을 총괄 지휘하고 있는 삼성SDS 전략마케팅실장 윤심 상무는 “sGen Eco Network를 통한 스타트업 기업 지원은 우수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글로벌 기업으로 가기 위한 삼성SDS의 든든한 지원군을 양성하는 데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이 프로그램은 삼성SDS가 사회적 기업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공유가치창출(CSV) 개념을 도입한 것”이라고 의미를 밝혔다.

한편, 고순동 삼성SDS 사장은 지난해 11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존중 받고 귀하게 쓰이는 대한민국을 응원하고 우수한 아이디어가 실행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ICT 기업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김미리
02-3429-2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