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서남아시아 무역사절단 출국

- (주)도우시스, (주)성보기술, 만상무역과 청원군의 태영 등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가 우수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추진하는 서남아시아 무역사절단이 오는 15일 출국한다.

서남아시아 무역사절단은 청주시의 (주)도우시스, (주)성보기술, 만상무역과 청원군의 태영 등 4곳 업체로 구성돼 인도의 첸나이와 스리랑카의 콜롬보에서 이달 21일까지 무역상담회를 개최한다.

(주)도우시스는 정수기, (주)성보기술은 공기정화용 수경재배기, 만상무역은 방역·방제기기, 태영은 폴리우레탄수지로 서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한다.

청주시는 참가업체에 1인 편도 항공료, 상담장 임차료, 현지 통역비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무역사절단 파견을 시초로 중국 중심에서 서남아시아, 중동지역으로 해외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도의 첸나이는 인도를 대표하는 4대도시 중 하나며 남부인도 최대의 도시로 정치, 경제, 문화, 외교의 중심지이며 우리나라의 현대자동차가 진출해있다.

콜롬보는 우리나라의 최우선 경제협력(ODA) 파트너인 스리랑카의 행정수도로 정치, 경제, 문화, 교통의 중심지이다.

청주시에서는 중소기업의 수출판로 확보를 위해 지난 4월에 광저우춘계무역박람회에 4곳 업체가 참가한바 있으며 하반기에 중국 이우시 소상품박람회 참가 및 중동지역인 요르단의 암만과 이집트의 카이로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국제통상담당 박노열
043-200-2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